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수면 임플란트, 고민을 덜어드립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의 치아는 사랑니를 제외하고 총 28개입니다. 위치에 따라 주로 담당하는 것이 조금씩 다르지만 가장 기본적으로는 '저작기능'을 담당합니다. 또 발음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하며, 외적으로 안정감을 주며 심미성도 담당하죠. 하지만 노화나 사고로 인해 치아를 상실하게 된다면 빈자리를 그대로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이럴 때 추천드리는 것이 '임플란트'이죠.

 

 

젊은 사람들 중에도 치과 치료를 매우 무서워해서 치료를 미루고 피하는 분들이 많은데 노년기에 임플란트라는 수술을 받아야 한다면 그 부담이 더 크실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임플란트 수술 시간 시 버티는 것이 힘들 수도 있고, 또 수술로 인해 과하게 스트레스를 받으면 안 되는 기타 질환이 있을 수도 있겠죠?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하고 올바른 치료방법을 정하지만, 그중에서도 오늘 말씀드릴 부분은 ‘수면 임플란트’입니다. 임플란트 수술 자체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이 조금 더 편하게 치료받으실 수 있도록 안전한 수면마취 후 진행하는 임플란트입니다.

 

 

수면 임플란트란, 환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시술받을 수 있도록 담당 의사가 처방한 약물을 사용하여 환자의 감각을 완화시킨 후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마취과 전문의가 올바른 방법으로 안전한 수면 마취를 진행합니다. 의식하 진정 법이라고도 불리는데 말 그대로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 가수면 상태 정도로 환자를 안정시키는 것입니다. 수면마취나 전신마취에 대한 두려움이 있던 분들도 의식하 진정 법은 안심하시고 진행하셔도 됩니다. 환자는 자가호흡이 가능하고, 약간의 의사소통도 가능한 상태이기 때문에 마취에 대한 부담을 덜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약물의 특징 중에는 선행성 기억상실이라는 것이 있어서 수술을 진행할 때에는 분명 의식이 있지만 수술이 모두 끝나고 회복 후 퇴원을 할 때쯤엔 수술에 대한 기억이 흐릿해지는 것입니다. 때문에 환자분들은 보다 편안하게 임플란트 식립을 완료할 수 있는 것이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수면 임플란트

1.     전담 수술실과 수술 중 실시간 모니터링 및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2.     마취통증의학과 전담 의료진과 전담팀을 통해 안전지향적이고 편안한 마취를 제공합니다.

3.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오랜 경력을 통해 더욱 만족도 높은 결과로 이어지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노령의 환자분이 아니시더라도 치과 공포증이 있어서 치료를 받기를 꺼리시는 분,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한 번에 식립해야 하거나 복잡한 골 이식술 등을 동반해 장시간의 수술이 예상되는 분, 구토 증상이 심하여 치과치료가 힘든 분들도 수면 마취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후로 15년째 한자리를 지키며 30,000건이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환한 미소와 튼튼한 저작력을 되찾아준 실력이 검증된 치과, 에스플란트로 언제든 내원하시어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