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삶의질을 올려주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안전한 임플란트

 

과거에는 치아를 상실하면 브릿지나 틀니와 같은 치료를 가장 많이 이용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임플란트가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임플란트는 다른 보철 치료들보다 월등히 높은 심미성과 저작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십 년간의 임상실험이 쌓이며 점점 더 안전하고 튼튼한 임플란트가 가능하도록 발전하고 있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자타 공인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병원으로 이름을 알리며 수많은 환자분들의 튼튼한 저작력과 환한 미소를 되찾아드리고 있습니다. 임플란트에 대해 알아볼까요?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의 뿌리 부분에 해당하는 인공 뿌리인 '픽스처'를 잇몸에 직접 식립을 한 후 이것이 튼튼하게 유착이 되고 나면 지대주를 연결하고 마지막으로 그 위에 자연치아와 유사한 형태의 보철물을 장착하며 마무리 되는 치료입니다. 치료를 완성하고 나면 육안으로 봤을때는 자연치아와 거의 다름이 없어서 무엇이 임플란트고 무엇이 자연치아인지 알기 어려울 정도이죠.

 


치아가 상실된 후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경우는 크게 세 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잇몸뼈 소실

2.     치열 변형

3.     충치, 풍치 유발

치아가 상실되는 순간부터 주변 치아와 잇몸에는 다양한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치아가 상실한 채로 오래 방치하게 되면 잇몸뼈가 점차 소실 됩니다. 치료를 미루다 보면 나중에 정말 임플란트가 불가피해졌을 때 뼈이식을 선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또 치아는 하나가 사라지면 그 빈 공간으로 인접 치아가 쏠리는 특징이 있어서 전체적인 치열에 변형이 올 수 있습니다. 치아를 비워두면 그 공간으로 세균 감염이 될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에 충치, 풍치의 위험도 커지게 됩니다. 때문에 치아를 상실하셨다면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치과에 내원하셔서 임플란트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의 장점은 어떤 게 있을까요?
가장 기본적으로 저작력 회복이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의 저작력을 80%까지 재현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치료를 완료하고 나면 웬만한 음식은 제한 없이 저작이 가능합니다. 너무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안내를 드리지만 사실 이런 음식은 자연치아에도 좋지 않습니다. 임플란트이기 때문에 딱딱한 것을 먹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 딱딱하고 질긴 음식은 모든 사람의 구강에 좋지 않으니 너무 자주 섭취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면 됩니다.

육안으로는 어떤 게 임플란트고 어떤 게 자연치아인지 알 수 없을 만큼 심미성이 높습니다. 특히 타인의 눈에 잘 보이는 앞니 같은 경우는 자연치아와 가장 유사한 색감을 나타낼 수 있는 ‘지르코니아’ 보철재료를 사용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잇몸뼈 소실 방지 및 보존이 가능합니다. 브릿지의 경우 문제가 생긴 치아의 양옆에 있는 멀쩡한 치아를 깎아내야 하고, 틀니의 경우는 지속적으로 잇몸을 눌러서 잇몸 질환이나 약화를 야기합니다. 그러나 임플란트는 딱 문제가 생긴 치아 자리에만 치료가 가능하며 잇몸뼈가 소실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맛있는 음식을 편하게 먹는 행복은 우리가 누리는 행복 중 꽤나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노년기에도 튼튼한 저작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압구정 로데오와 강남구청역 인근에 위치한 에스플란트로 언제든 내원하여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