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청담동 임플란트,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믿을 수 있는 치료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치아 상실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충치가 생겼는데 이를 방치하다가 신경치료만으로는 해결이 불가능해진 경우, 자연스러운 노화로 인해 치아를 상실하는 경우, 교통사고 혹은 스포츠 사고 등이 있죠. 간혹 선천적으로 영구치가 없는 영구치 결손으로 인해 임플란트가 필요한 분들도 계십니다. 임플란트는 기능성과 심미성이 매우 좋아 자연치아와 유사하게 재현할 수 있기 때문에 노년층뿐만 아니라 20,30대 젊은 층에서도 많이 찾는 대중화된 치료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임플란트가 매우 대중화되어서 이젠 흔하고, 간단해 보이기도 하지만 어디에 어떻게 누가 식립하느냐에 따라 예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실력이 검증된 치과병원을 찾아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청담동에 15년째 한자리를 지키고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임플란트 수술의 정확도와 신속성을 높이기 위해 ‘모의수술’을 시행합니다. 진단 단계에서 촬영해놓은 환자분의 CT를 통해 컴퓨터 모의 수술을 하는데요, 이는 실제로 환자분을 수술할 때와 완전히 동일하게 환자분의 구강 상태, 구조, 신경의 위치 등을 고려하여 가장 올바른 길을 찾게 됩니다. 그 결과 실제 수술 때에 발생할 수 있는 실수를 최소화하고 보다 정확한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한 것이죠.

 

 

임플란트 식립 시 발생할 수 있는 출혈과 붓기 등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수술 유도 장치(가이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모의수술 결과를 토대로 다음과 같이 생긴 가이드를 제작합니다.

 

 

이것을 환자분의 구강에 장착한 후 임플란트를 식립하면 이미 길이 다 정해져 있기 때문에 절개 방식이 아닌 드릴링을 통해 빠른 식립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술 시간 단축이라는 이점은 물론이며 절개 부위가 작은 만큼 출혈, 붓기, 통증 등의 후유증도 감소하기 때문에 많은 환자분들에게 인기를 끄는 치료방법입니다.

 

임플란트는 독립된 구역에서 진행하여야 세균감염으로부터 환자의 안전을 온전하게 보장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에는 오직 임플란트 수술만을 위해 운영되는 임플란트 수술 센터가 단독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술실 입장 전 모든 의료진과 환자는 에어샤워실을 통과한 후 입장을 합니다. 이로 인해 외부에서 유입되는 세균감염에 대한 걱정을 덜어 안전한 수술 진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있는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2008년 에스플란트를 개원하기 전에 각자의 의원에서 경력을 쌓아왔기 때문에 개개인의 경력이 모두 20년을 넘는 베테랑 치과의사들입니다.

 

 

임플란트를 시행하는 치과도 많고 임플란트 치료를 받은 사람도 많습니다. 이렇게 대중화되었지만 절대 간단한 시술은 아닙니다. 청담동에 위치한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에스플란트로 내원하셔서 상담받아보시고 나에게 딱 맞는 수술 계획 수립부터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