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수면 임플란트 진행 전 Q&A 타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공포증이 있습니다. 누군가는 고소공포증이 있고, 누군가는 폐소공포증이 있고, 누군가는 조류공포증이 있듯이 말이죠.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치과공포증을 호소하고 있는데요, 저 역시 치과에 가면 별다른 치료를 하지 않아도 그저 치과 체어에 앉아있는 것만으로도 심장이 두근두근하고 긴장이 되곤 합니다. 

 

 

저와 같은 환자분들이 치아를 상실하여 '임플란트'를 진행해야 한다면 그 공포는 얼마나 클까요? 아마 쉽사리 치과에 내원하지 못하실 것입니다. 이런 분들도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고 임플란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안전한 수면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면 임플란트 진행하기 전, 궁금해하실만한 사항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1. 수면치료와 전신마취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수면 임플란트는 수면 유도제를 투여해 감각을 완화시킨 뒤 얕은 수면 상태에서 치료를 진행합니다. 전신마취와 달리 자극이 가해지면 바로 깨어날 수 있는 상태이며 자발적 호흡이 가능합니다.

Q2. 전신질환이 있어도 가능할까요?
물론입니다. 오히려 전신질환을 앓고 있어서 치료 자체에 의한 스트레스가 문제가 될 수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교감 신경이 과도하게 흥분하는 것을 막아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다수의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하는 경우에도 수술 시 발생할 수 있는 피로를 감소시켜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Q3. 수면 임플란트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환자분의 컨디션, 병력, 특히 복용 중인 약이 있다면 병원에 반드시 알려야 합니다.
수면 임플란트 중 산소포화도와 맥박, 혈압, 호흡 등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장비를 갖추고 있는 치과병원 인지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Q4. 수술 전 금식이 필요한가요?
시술 5시간 전부터 금식하는 것을 권해드리며 당일 최대한 안정된 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무리한 활동은 자제하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수술 직후 운전이나 운동 등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므로 수술을 하러 올 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거나, 보호자와 함께 내원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Q5. 치과공포증 외에 수면 임플란트가 필요한 케이스는 뭐가 있나요?
치과공포증 환자 외에도 수술을 감당하기 어려운 고령의 환자분이거나,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한 번에 식립하거나 복잡한 골 이식을 동반해 장시간의 수술이 예상되는 환자분, 혹은 구토 증상이 심하여 치과치료가 힘든 분들은 수면 마취를 통해 임플란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수면마취 전문가와 전담인력, 환자감시 장치와 완벽한 응급장비를 구비한 후 안전한 수면마취 임플란트를 진행합니다. 개원 후 15년 동안 30,000건이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해 왔으며 이 수많은 임상경험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실력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치과 공포증으로 치과 내원을 미루고, 치료를 꺼리고 계셨다면 에스플란트의 수면 마취를 통해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