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 VS 틀니, 고민은 그만하고 임플란트 + 틀니로 해결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임플란트와 틀니는 상실한 치아를 대체해 주는 인공치아이며 두 가지 치료방법 모두 매우 대중적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치료 방법에는 극명한 장단점이 존재하는데요, 이 두 가지 치료방법의 장점은 모으고 단점은 보완한 치료방법이 바로 '임플란트 틀니'입니다.

특히 임플란트 틀니는 평균 수명이 길어진 현대 사회에 문제점도 극복이 가능합니다. 임플란트를 위해 치과에 내원하는 환자분들의 평균 연령이 80대까지 높아지면서 잇몸뼈가 충분치 않아 임플란트 진행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에도 임플란트 틀니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는 앞쪽 잇몸에 임플란트를 2~4개만 식립한 후 바(bar)나 자석, 똑딱단추와 같은 연결 장치를 사용해 틀니를 끼우는 치료방법입니다. 입안에서 틀니가 빠질 염려가 없고 질긴 음식도 한결 씹기 편해집니다. 심는 임플란트의 개수가 적은 만큼 전체 임플란트에 비해 비용 부담이 적게 들고 전체 틀니보다는 음식물을 씹는 느낌이 좋으며, 잇몸에 상처도 적게 나는 편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틀니의 경우에도 점진적인 잇몸뼈 흡수가 진행되기 때문에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임플란트 틀니는 담당 주치의의 충분한 설명과 상담 후에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플란트 틀니의 종류는 아래와 같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똑딱이(버튼) 타입
임플란트와 틀니를 버튼으로 연결하고 유지하는 방식입니다.

 

두 번째, 바(bar) 타입
임플란트와 임플란트 사이를 바(bar)로 연결하고 틀니에 클립을 삽입해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고정식 임플란트 브릿지 + 부분틀니
고정식 임플란트 브릿지와 부분틀니를 병행하는 방식입니다. 전체 틀니보다 이물감이 덜하고 틀니를 빼더라도 앞니는 고정되어 남아있는 형태입니다.

 

 

일반 틀니를 하고 계신 분들 중 틀니가 헐겁고 들썩거려 잇몸에서 잘 떨어지며 잇몸이 아파 고생하고 계신 분 또는 임플란트의 비용과 긴 치료 기간이 부담되시는 분, 혹은 서론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잇몸뼈가 모자라서 뼈이식이 많이 필요하신 분의 경우 임플란트 틀니를 통해 저작력과 심미성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모든 환자분들을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진료합니다. 사람마다 구강의 생김새도, 뼈의 양도, 신경의 위치도 모든 것이 다르기 때문에 정형화된 치료가 아닌 환자 개개인에 딱 맞는 맞춤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8년 개원 이후 15년째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의 튼튼한 저작력과 윤택한 노후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언제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내원하셔서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