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맨 안쪽 어금니, 안불편한데 임플란트 해야할까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알다시피 임플란트는 자연치아를 상실했을 때 그 자리를 대체하는 인공치아입니다. 심미성과 기능성이 자연치아 못지않게 뛰어나기 때문에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죠. 임플란트를 한다는 것은 치아가 상실되었거나 혹은 문제가 생겨 발치를 한 이후라는 뜻인데요, 간혹 치아를 상실하거나 발치를 했는데 크게 불편하지 않아서 '굳이 임플란트를 해야 할까..? 아프고 비싼데..'라는 생각을 하는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아의 빈 공간을 방치하면 인접 치아, 잇몸뼈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의 빈 공간을 그대로 두면 전체적인 치열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치아 사이가 벌어지거나 빈 공간으로 쏠릴 수 있으며, 이는 곧 전체적인 얼굴형의 변형까지 초래합니다. 아래 어금니를 상실하고, 크게 불편하지 않아서 그냥 지내다 보면 윗니가 점차 내려앉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치열은 물론 잇몸과 잇몸뼈까지 문제가 생기면 추후에 정말 임플란트가 불가피해져서 치과에 내원하셔도 임플란트 치료가 불가능하거나, 뼈이식과 같은 추가적인 술식이 필요해질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튼튼한 어금니 임플란트를 수차례 성공적으로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어금니의 주된 기능은 저작기능입니다. 그만큼 높은 강도가 중요하죠. 임플란트를 보다 튼튼하게 사용하려면 맞춤 지대주를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 내원하는 모든 환자분들께 치아의 기둥과 보철물을 연결하는 받침대를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해 드리며 보철물과 연결 부위 사이에 생길 수 있는 이물질과 세균 번식을 최소화하며 수명을 더 길게, 더 튼튼하게 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주변에 염증이 생겨서 수술 부위가 붓거나 고름이 나게 되면 임플란트 픽스처가 흔들릴 수 있습니다. 그때는 어쩔 수 없이 임플란트를 제거하거나 재수술을 진행해야 하는 것이죠. 튼튼하게 어금니 임플란트를 사용하시려면 이물질이 끼는 것을 최소화하는 맞춤 지대주를 추천드립니다.

 

 

환자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물론이며 치료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높이기 위해 사전에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모의 수술을 진행하고 수술용 가이드를 제작하여 정확한 위치에 드릴링을 통한 빠른 식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수술하면 절개 면적이 줄어들어 출혈, 붓기와 같은 후유증이 줄어들고, 회복 시간은 빨라지게 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진행 시 주의가 필요한 분들! 당뇨, 고혈압, 심장질환을 앓는 분 또는 치아 사이의 공간이 부족한 분 또는 뼈 손실로 인해 임플란트가 어려운 분들까지! 모두 성공적으로 어금니 임플란트 진행하실 수 있도록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이 함께하겠습니다.
언제든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