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 식립 전 체크해야 할 사항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여러분은 병원을 고를 때 어떤 기준으로 고르시나요? 내과나 안과 등을 찾을때 저는 집 근처에서 찾게 되는데요, 물론 집 가까운것도 편리하고 중요하지만, 치과를 고를 때는 무조건 가깝고 편한 곳보다는 치과의 시설이나 의료진의 실력 등을 꼼꼼히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단순한 검진이나 스케일링을 통해 내원할 때에는 가까운 병원을 찾으실 수 있더라도 임플란트와 같이 외과적인 수술 과정이 포함되는 스케일이 큰 치료를 할 때는 여러 가지를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좋은 치과를 고르는 기준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첨단 디지털 장비가 얼마나 구비되어 있는가
임플란트의 첫 단계는 진단으로 시작됩니다. 환자 개개인마다 구강 상태가 다르고, 식립해야 하는 임플란트의 개수, 임플란트 식립 시 동반되어야 하는 기타 치과치료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환자 개개인의 구강 상태를 보다 면밀히 체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고가의 첨단 디지털 장비에 아낌없는 투자를 통해 첨단 디지털 CT와 파노라마, 컴퓨터 프로그램 등을 통해 환자분의 구강 상태를 세세하게 체크하고 치료 계획을 수립합니다.

 

 

의료진의 실력과 경력이 어떻게 되는가
임플란트 치료가 많이 발전하여서 예전에 비해 성공률도 높아졌고, 안전성도 많이 보장이 되고 있지만 그럼에도 아직까지도 적은 확률로 실패나, 실수가 발생합니다. 아무래도 사람이 직접 식립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100% 안전하다고 보장할 수 없는 부분인데요, 최대한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의료진이 얼마나 많은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지 체크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스플란트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있는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를 개원하기 전에 각자의 개인 의원에서부터 경력을 쌓아왔기 때문에 개개인의 경력이 모두 20년이 넘는 베테랑 치과의사들입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2008년 에스플란트 개원 후 지금까지의 결과들을 토대로 매일같이 연구하며 세계 유수의 학술지에 발표함으로써 대한민국 치의학 분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병원의 시설이 어떻게 되는가
임플란트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치과병원이 아무래도 임플란트를 성공적으로 하기에 더 적절한 환경이 구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총 5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중 한층 전체가 임플란트 수술센터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진행 시 환자분을 외부 감염으로부터 보호해야 하는데, 이렇게 단독 층으로 수술센터를 운영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감염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수술센터에는 에어샤워실이 있어서 모든 의료진과 환자는 수술 전에 이곳을 통과하여 조금의 감염도 통과하지 못하게끔 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모든 과정을 원장님이 1:1로 진행하는가
임플란트의 과정을 짧게 말씀드리자면 진단(상담)-식립(수술)-보철-사후관리로 나누어집니다. 이때 상담은 상담실장이 진행하고, 수술은 원장님이 진행하고, 보철은 또 다른 의사가 진행하는 등 담당하는 사람이 바뀌는 것보다는 처음부터 끝까지 전문의가 담당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책임 소재도 명확하고, 다른 환자의 치료와 혼돈할 일도 적어지기 때문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진단부터 수술, 보철, 수술 후 관리까지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원장님이 1:1로 담당하는 담당 주치의 제도를 15년째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항들을 고려하여 치과를 고르면 임플란트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도 감소하고, 조금 더 마음 편하게 믿고 맡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청담동에 위치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