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 누구나 가능할까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는 청소년기에 영구치를 갖게 되지만 이는 절대로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노년기까지 사용을 해야 하다 보니 누적 피로가 굉장히 크게 나타나는 신체 부위이고, 이로 인해 자연치아를 상실할 수 있습니다. 자연치아를 상실하면 임플란트를 통해 이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거의 유사한 저작력, 심미성을 회복할 수 있어서 매우 인기 있는 치료방법인데요,

그렇다면 임플란트는 환자가 원하면 누구나 할 수 있는 걸까요?

 

 

먼저 일반적인 임플란트 치료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진단 및 치료 계획
3D CT와 같은 첨단 디지털 장비로 환자분의 구강상태를 면밀하게 살핍니다. 잇몸뼈의 양, 두께, 인접 치아와의 거리, 신경의 위치 등을 모두 파악한 후 가장 적합하고 안전한 수술 계획을 수립합니다.

②    임플란트 픽스처 식립
자연치아의 뿌리 역할을 하는 임플란트 픽스처를 잇몸에 식립합니다. 이때 외과적인 수술 과정이 동반되게 되며, 식립 후 잇몸에 잘 유착될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③    임플란트 지대주 체결 및 보철 연결
잇몸뼈에 픽스처가 잘 붙은 것을 확인하고 지대주를 연결하여 자연치아와 유사한 형태의 보철물을 장착하며 마무리됩니다.

④    사후관리
임플란트는 관리를 잘해주면 15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관리를 잘해주면’ 이라는 전제겠죠? 올바른 임플란트 관리법을 안내해드리며 환자분들이 오래도록 임플란트를 사용할 수 있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임플란트 치료가 가능한 나이는 뼈 성장이 끝난 만 18세 이상 성인부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진단 단계에서 잇몸뼈가 부족하거나, 너무 얇은 경우 바로 임플란트를 진행하지 못하고 뼈이식을 선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위 어금니 임플란트를 진행할 때 뼈가 모자라다면 상악동 거상술 (아래로 내려온 상악동을 위로 들어 올린 후 임플란트를 심을 공간을 확보하고 뼈이식을 진행) 을 선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장점 때문에 임플란트 치료를 받고자 마음을 먹고 내원하셔도 원한다고 모두가 임플란트를 바로 시작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있는 원장님들은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원장님들이 환자 한 분 한 분을 꼼꼼히 살피고 환자에게 딱 맞는 치료법을 제공하기 때문에 정형화된 치료가 아닌 개개인의 구강 상태에 맞는 맞춤형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08년 개원 이후로 15년째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튼튼한 저작력을 되찾아 드린 에스플란트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