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에스플란트에서 알려드리는 임플란트 수술 후 먹으면 좋은 음식

 

임플란트 전체 과정에서 가장 부담스러운 부분은 아무래도 인공 치근에 해당하는 픽스처를 잇몸에 식립할 때 일 것입니다. 이때 외과적인 수술이 동반되기 때문에 수술 후 유착이 잘 될 때까지 주의도 기울여야 하고 시간도 걸리며, 통증과 후유증도 따라오게 됩니다. 이 시기에 임플란트 유착이 잘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음식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우유
우유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음료로 수술 후 먹으면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잇몸뼈를 단단하게 해주는 다양한 무기질과 칼슘을 포함하고 있어서 침 분비를 촉진시키고 충치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술로 인해 약해져 있던 잇몸뼈를 단단하게 해주어 임플란트가 자리를 잡을 수 있게 도와주고, 비타민이 풍부하여 노화 방지와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2.     멸치
우유와 마찬가지로 칼슘이 풍부한 음식이죠. 약해진 잇몸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나이아신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항암작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칼슘과 인을 함유하고 있어 골격을 형성하는데 좋은 음식이며 우유보다 10배나 많은 칼슘으로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멸치의 타루린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어 고혈압 환자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3.     고등어
등 푸른 생선으로 대표적인 고등어는 임플란트 수술 후 섭취하면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불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구강 내 세균을 줄이고 충치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치아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뇌세포 성장에 좋은 DHA성분이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나 수험생들에게도 좋습니다.

 

 

4.     녹황색 채소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녹황색 채소는 알칼리성 음식으로 임플란트 후 섭취하면 좋습니다. 녹황색 채소는 구강 내 산성 환경을 알칼리성으로 바꾸어 주어 임플란트와 자연치아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녹황색 채소 중 시금치는 비타민A와 비타민B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변비와 빈혈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 루테인 성분이 풍부한 상추는 신경을 보호해 주어 수술 후 예민해져 있는 신경과 치아 건강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임플란트 수술 후 배를 먹는 것은 조금 힘들 수도 있기 때문에 작게 잘라먹거나 약 일주일 후부터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의 과육을 씹는 과정에서 임플란트 자연스럽게 마찰이 되어 치태를 감소시켜 주어 치아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당 상승을 억제해 주고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주며 대장암 예방 등 치아뿐 아니라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임플란트 식립 후 임플란트가 잇몸에 튼튼하게 유착될 수 있도록 잇몸 건강과 치아, 더불어 우리 전신에 도움을 주는 건강 음식 많이 섭취하시고 행복한 하루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2008년 개원 이후로 15년째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과 신뢰관계를 쌓아오고 있는 에스플란트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