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신경 손상 걱정 마세요, 에스플란트의 가이드 임플란트

 

임플란트를 불안해하는 분들의 대다수는 아무래도 직접 잇몸에 식립을 하는 수술의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이때 "신경이 손상되지는 않을지, 인접 치아에 피해가 가는 것은 아닐지, 너무 많이 붓거나 피가 나서 일상생활이 불가능해지는 것은 아닐지..." 등을 고민하실 텐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30,000건이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해왔기 때문에 환자분들의 이러한 걱정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 걱정들을 해소시켜 드리고자 가이드를 이용한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이드 임플란트란, 실제 수술 전 컴퓨터를 통해 진행한 모의수술의 결과를 가지고 수술 유도 장치를 제작하고, 실제 수술 시 이 가이드를 환자의 구강에 장착하고 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가이드는 어떻게 제작되는지, 어떻게 오차 없는 올바른 식립이 가능한 것인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가이드 임플란트의 전체적인 프로세스입니다.

 

 

첫 번째, 계획(진단)
임플란트 치료를 받기 위해 치과에 내원해 주신 환자분의 구강 상태를 X-RAY와 3차원 CT 촬영을 통해 면밀하게 검사하고 상태를 진단합니다.

 

 

두 번째, CT 모의수술
환자의 CT 영상을 토대로 컴퓨터 상에서 여러 차례의 임플란트 모의수술을 진행하여 환자에게 가장 최적화된 임플란트 수술 계획을 수립합니다.

세 번째, 임시 보철물 제작
미리 본 떠놓은 구강 모형에 임플란트 가상 식립 및 임시 보철물을 장착해 보고 치아 맞물림 등이 잘 맞는지 미리 확인합니다.

 

마지막, 실제 수술
컴퓨터 모의수술 결과 중 가장 최적의 데이터를 토대로 제작된 임플란트 수술 유도 장치를 환자의 구강 내에 장착하여 잇몸 절개 없이 미리 계획된 위치에 빠르게 드릴링 하여 임플란트 식립 후 임시 보철물까지 완료합니다.

 

가이드 임플란트의 장점

1. 수술 시간과 전체 치료 기간 단축
2. 통증과 후유증 감소로 빠른 회복 가능
3. 빠른 심미성 회복 (사회생활에 지장을 줄일 수 있음)

 

 

단, 누구나 본인이 원한다고 해서 가이드 임플란트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환자분의 구강상태, 잇몸뼈의 상태와 양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원장님들이 진단부터 수술, 보철, 사후관리까지 1:1로 책임지는 담장 주치의 제도를 15년째 고수해오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로 오셔서 안전한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