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대중화되고 있는 임플란트, 장점이 뭐길래?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는 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그 정도에 따라 브릿지, 때우기, 임플란트, 틀니 등 다양한 치료를 하게 됩니다. 과거에는 틀니를 더 선호했지만 최근에는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임플란트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임플란트에는 다른 치료법에는 없는 장점이 여러 개 있기 때문인데요, 과연 어떠한 특징이 있는 것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는 알려진 바와 같이 치아가 상실된 자리에 인공치근을 식립하고 지대주로 보철물과 연결하는 치과치료입니다. 치아 뿌리의 역할을 하는 인공치근은 인체에 무해한 티타늄 소재로 되어있습니다. 인공치근을 식립한 후에는 잇몸뼈에 잘 유착될 때까지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경과를 확인한 후 잘 고정이 되었다면 보철물과 인공치근을 연결하는 것이죠.

 

 

임플란트의 장점 첫 번째, 저작력 회복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비슷한 수준으로 저작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치료가 완료된 후 음식물을 저작할 때 딱히 제한되는 사항은 없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치과에서는 딱딱한 음식, 질긴 음식 등은 피하라고 하는데, 이것은 ‘딱딱한 음식을 먹으면 절대 안 돼’의 의미가 아니라 좋을 것은 없다는 뜻입니다. 임플란트가 아니라 자연치아라고 해도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너무 자주 저작하면 치아가 파절되거나 잇몸뼈에 무리가 갈 수 있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과하지 않은 선에서는 자연치아와 거의 동일하게 생각하고 맛있는 음식을 즐기셔도 됩니다.

 

 

두 번째, 반영구적 사용
임플란트는 관리만 잘해주면 10년~15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관리만 잘해주면’ 이겠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안전하고 정확한 임플란트 치료는 물론이며 올바른 관리 방법까지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세 번째, 인접 자연치아 보존
주변 치아를 깎을 필요 없이 문제가 발생한 치아 자리에 바로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인접 치아를 그대로 보존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얼굴 변형 방지
잇몸뼈를 보존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입 주변이 함몰되거나 얼굴형이 변형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는 임플란트, 그만큼 까다로울 수밖에 없습니다. 또 비용 부담도 다른 치료에 비해 크기 때문에 처음부터 나와 잘 맞는 치과를 찾아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첨단 디지털 장비에 아낌없는 투자를 통해 모든 환자분들의 구강 상태를 보다 면밀하고 세세하게 진단하여 맞춤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원장님들의 분업과 협진을 통해 안전하고 정확한 치료가 이루어지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입니다. 개원 후 지금까지의 결과를 토대로 끊임없이 연구하며 매일같이 더 나은 치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내원하여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