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 틀니 보험 혜택을 통해 합리적으로 진행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치과치료는 아무래도 높은 금액 때문에 다른 병원에 비해 많은 분들이 부담을 느끼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중에서 임플란트는 하나만 진행해도 100만 원을 넘는 가격 때문에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많은 환자분들이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건강보험 안내와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보험 혜택 꼼꼼하게 챙겨서 합리적으로 치료받으실 수 있도록 에스플란트가 함께하겠습니다.

 

 

임플란트 건강보험 안내

■  적용 대상 :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

  적용 부위 : PFM 보철 수복 (분리형 식립 재료 사용)

  급여 범위 : 1인 평생 2개 인정

  본임 부담률 : 30% (건강보험 가입자)

 

주의하셔야 할 점! 오직 PFM 보철물을 사용한 경우에만 보험 적용이 가능하며, 뼈이식과 같은 추가적인 시술이 필요할 경우 이 금액은 보험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완전 무치악 환자의 경우 보험 적용이 불가합니다.

 

 

틀니 건강보험 안내

  적용 대상 :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

  적용 부위 : 완전 틀니 – 레진상/금속상 완전 틀니

부분 틀니 – 클라스프/유지형 부분 틀니

  급여 범위 : 7년마다 1회 적용

  본인 부담률 : 완전, 부분 틀니 공통 30% (건강보험 가입자)

 

단, 환자의 구강상태가 심각하게 변화되어 틀니의 재제작이 필요하다는 의학적 소견이 있는 경우에는 1회에 한하여 추가 급여가 가능합니다.

 

 

임플란트와 틀니를 보험 혜택을 받으며 진행할 때 꼭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처음 치료를 시작한 치과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치료 중간에 개인 사유로 인해 (이사, 단순 변심 등) 치과를 바꾸시면 건강 보험 혜택을 통해 받은 70%의 부분도 환자분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그러니 처음부터 나와 꼭 맞는, 믿을 수 있는 치과를 찾는 것이 좋겠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원장님들이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환자 한 분 한 분에게 꼭 맞는 맞춤 진료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개개인의 경력이 모두 20년이 넘는 베테랑 치과의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첨단 디지털 장비에 아낌없는 투자를 통해 보다 꼼꼼하고 섬세한 진단과 치료가 가능합니다. 2008년 개원 후 지금까지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환한 미소와 저작력을 되찾아 드린 에스플란트로 언제든 내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