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 시 주의가 필요한 경우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맛있는 음식을 편하게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것은 사람이 느끼는 행복 중 굉장히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리고 이 기능을 위해 가장 열심히 일하는 치아가 바로 '어금니'이죠. 어금니는 전체 치아 중 가장 튼튼하다고 볼 수 있지만 딱딱한 음식을 씹어야 하는 상황도 많이 있기 때문에 파절의 위험도 큽니다. 어금니의 중요도가 큰 만큼 어금니 임플란트를 진행할 때에도 꼼꼼하게 살펴보고 진행해야 합니다.

 

 

어금니는 구강 가장 깊숙이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시술이 까다로울 수밖에 없고, 면적이 넓다 보니 임플란트 직경도 넓어지게 됩니다. 또 신경이 많이 지나가는 위치여서 사전에 꼼꼼히 검사를 진행해 신경 손상의 위험을 줄여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후 30,000건이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지금까지의 결과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연구하며 세계 유수의 학술지에 대한민국 치의학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는 실력 있는 치과병원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시술 전에 먼저 3D CT로 치아 상태를 분석하고 이 내용을 토대로 모의수술을 여러 차례 진행합니다. 신경의 위치, 인접 치아와의 거리 등을 면밀하게 진단한 후 실제 시술에 돌입하므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진행 시 보다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환자분들도 있습니다.

첫 번째, 당뇨, 고혈압, 심장질환을 앓는 분

환자의 개인적인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당뇨, 고혈압, 심장질환 등을 가지고 계신 분들의 경우 수술 전 의사와의 상담이 꼭 필요합니다.



두 번째, 치아 사이의 공간이 부족한 분

그 주변 치아들을 부분 교정 등의 치료로 공간을 확보한 후 어금니 임플란트 시술을 하게 됩니다.



세 번째, 뼈 손실로 인해 임플란트가 어려운 분

충치와 심한 잇몸병 등으로 인해 뼈가 소실된 경우에는 ‘골이식’을 통해 부족한 뼈를 생성한 후 시술하게 됩니다. 아래턱은 신경의 위치를 고려하여 임플란트를 식립 하여야 하며 위턱은 상악동 위치를 고려하여 임플란트를 식립 하여야 합니다.

 

 

어금니의 중요도가 큰 만큼 어금니 임플란트의 중요성도 큽니다. 그래서 더 부담이 되고 두려우실 수 있는데요, 이러한 분들을 위해 환자 감시하 의식하 진정/수면마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환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시술받을 수 있도록 환자의 감각을 이완시킨 후 치료를 진행하는 방법으로, 잠을 자는 것처럼 상황을 기억하지 못해 편안하게 치료받을 수 있으며 치과 치료 시 느껴지는 두려움과 공포 등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15년째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과의 신뢰를 쌓아오고 있습니다. 실력있는 의료진이 꼼꼼하게 성실하게 진료하는 에스플란트로 언제든 내원하여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