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에스플란트가 고려하는 부분

 

임플란트는 뼈 성장이 끝난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치료입니다. 기능성과 심미성이 매우 높아서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치료방법이죠. 그만큼 임플란트를 진행하는 치과도 많아지고, 임플란트 후 부작용을 호소하는 분들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튼튼하고 완벽한 임플란트 식립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아를 하나라도 상실하게 되었는데 이 상태를 방치한다면 음식물을 씹을 때 불편감을 느끼다 보니 반대쪽으로만 집중적으로 음식물을 씹게 됩니다. 그 결과 턱관절 및 안면 구조의 불균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즉, 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단순히 음식물 섭취가 불편해지는 것뿐만 아니라 얼굴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죠.

 

 

임플란트는 정확한 위치와 방향으로 식립 되어야 합니다. 만약 이 과정에서 실수가 일어난다면 골융합이 제대로 되지 않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크라운까지 장착을 해도 금방 임플란트 뿌리 부분이 흔들리게 되며 심한 경우 빠져버릴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오차 범위를 줄이기 위한 가이드 제작

실제 수술 때 방황하지 않고, 실수를 하지 않도록 사전에 모의수술을 여러 차례 진행합니다. 모의수술 결과 중 환자에게 가장 잘 맞는 최적의 방법을 토대로 수술 유도 장치인 가이드를 제작합니다. 이것을 환자분의 구강 내에 장착하고 드릴링을 통해 임플란트를 식립하면 오차 범위를 줄여 더욱 안전한 식립이 가능합니다.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경력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8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을 개원하기 전에 각자의 개인 의원에서부터 경험을 쌓아오던 베테랑 치과의사들입니다. 개개인의 경력이 모두 20년을 넘는 원장님들이 철저한 협진과 분업 시스템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형화된 치료가 아닌 환자에게 딱 맞는 맞춤형 치료 계획

사람마다 구강 상태가 다른 만큼 임플란트도 다 달라야 합니다. 공장에서 찍어내듯 정형화된 치료가 아닌 개개인에게 딱 맞는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 내원해 주신 모든 환자분들께 치아의 기둥과 보철물을 연결하는 받침대를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보철물과 연결 부위 사이에 생길 수 있는 이물질과 세균 번식을 최소화하여 더 튼튼하게, 그리고 수명을 길게 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제대로 식립하고, 관리도 제대로 이루어지면 15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금액이 비싸다고 느끼는 분들도 장기적인 측면을 보면 오히려 합리적이라고 말씀하시기도 합니다. 기능성과 심미성도 뛰어난데 수명도 긴 임플란트, 안전하게 식립할 수 있도록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이 꼼꼼한 진단과 치료를 제공하겠습니다.

 

치아에 문제가 생겼거나 구강 전반에 걸쳐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에스플란트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