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치과 공포증, 에스플란트의 수면 임플란트로 극복하세요

 

저는 치과에서 일하고 있지만 치과에 가야 할 일이 생기면 덜컥 겁부터 먹게 됩니다. 수많은 현대인들이 치과 치료에 공포를 느끼고, 많이 아프지 않으면 그냥 치료를 미루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습관이 계속되면 나중에 정말 아파서 치과에 내원했을 때 이미 손쓸 수 없이 치아가 상해 있거나 질환이 진행되어 발치 후 임플란트를 진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치과 공포증을 앓고 계신 분들도 편안하게 임플란트 치료를 할 수 있도록 안전한 수면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치과에서 수면마취라니? 라고 생각하셨나요?

치과 수면마취는 의식하 진정법 이라고도 불리는 방법으로, 환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시술받을 수 있도록 담당 의사가 처방한 약물을 사용하여 환자의 감각을 완화시킨 후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환자는 잠을 자는 것처럼 주위의 상황을 기억하지 못해 임플란트 수술을 편안하게 받을 수 있으며 치과 치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공포와 긴장, 근육통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선행성 기억상실의 효과가 있어서 시술 시에는 분명 의식이 있지만 깨고 나면 시술 과정을 전혀 기억하지 못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전신마취와는 다르기 때문에 자가 호흡이 가능하고 말을 걸면 어느 정도 대답을 하는 정도의 의식이 있어 더욱 안전합니다.

 

 

치과 공포증 뿐만 아니라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한 번에 식립하거나 복잡한 골 이식술 등을 동반해 장시간의 수술이 예상되는 환자분, 나이가 많은 환자분, 고혈압이나 전신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분들에게도 의식하 진정법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내과에서 수면 내시경을 진행할 때 사용하는 약물이며 수술 전 4시간 정도는 금식합니다. 에스플란트 수술센터에는 수술 전후로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당일 입퇴원실(회복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술 후 이곳에서 2~3시간 회복실에서 충분히 회복한 후 퇴원하실 수 있습니다. 전담 간호인력이 함께하기 때문에 환자분의 상태를 보다 면밀히 살필 수 있어 안전합니다.

 

 

수면 마취의 정도와 사용하는 약물의 종류는 환자분의 구강 상태와 심어야 할 임플란트 개수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드시 경험이 많고 실력이 검증된 의료진에게 꼼꼼하게 진단을 받으며 시작하셔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환자분과의 정직한 소통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합니다. 환자분께서 편안하고 아프지 않은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며 최고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정직하고 진실한 진료만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치과 공포증 때문에 임플란트를 차일피일 미루다가 나중에 정말 임플란트가 불가피해졌을 때 더 큰 추가 시술과 금액이 발생하지 않도록 에스플란트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언제든 내원하여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