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좋은 인상을 위해, 심미성을 고려하는 앞니 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앞니의 기능하면 어떤 게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앞니는 음식물을 저작할 때도 꼭 필요하고,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심미적인 역할로도 꼭 필요합니다. 음식물을 저작하는 건 주로 어금니의 일 아닌가요?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앞니는 어금니가 저작하기 이전에 음식물을 작게 베어 무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앞니가 없으면 어금니에 가해지는 부담이 더욱 커지게 되는 것이죠. 또한 말을 할 때나 웃을 때 타인에게 가장 잘 보이는 치아이므로 앞니의 부재는 인상을 안 좋게 만들어 타인 앞에서 자신감을 상실하게 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심미성을 강조하기 위해 ‘지르코니아’ 보철물을 사용하여 앞니 임플란트를 진행합니다.

지르코니아의 특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르코니아는 내부에 금속이 없이 전체가 세라믹으로 되어있어 자연광 아래에서도 탁한 느낌 없이 자연스러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플란트 연결 기둥도 치아색과 유사하게 진행하기 때문에 본인의 치아처럼 자연스러운 색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 잇몸이 움직여도 자연스러운 잇몸을 유지할 수 있으며, 치아와 치아 사이를 메우고 있는 삼각형의 잇몸을 형성해 인위적인 느낌을 탈피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전체 과정을 완료하기까지 평균 6개월에서 길게는 1년까지도 걸리는 장기치료로 유명합니다. 또 한 번 식립을 완료했다고 완전히 안심해서도 안되죠. 여러 가지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고 관리 소홀로 인해 실패로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한번 시작할 때 신중하게 치과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원장님이 상담부터 수술, 보철, 관리까지 책임지고 있습니다. 간혹 상담은 상담실장이 하고, 임플란트 식립은 원장이 하고, 이후 보철은 페이닥터가 하는 식으로 분리되어 있는 치과도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진행하는 것보다 한명의 의사가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병원이 더 효율적이고 책임소재가 명확합니다.

 

 

또 임플란트는 독립된 구역에서 진행해야 세균감염으로부터 환자의 안전을 온전하게 보장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8층 전체를 임플란트 수술센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술실 입장 전 모든 의료진과 환자는 에어샤워실을 통과한 후 입장을 하므로 외부에서 유입되는 세균 감염에 대한 걱정을 덜고 더욱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008년 개원 이후로 15년째 한자리를 지키며 30,000건이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이 결과들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연구하여 세계 유수의 학술지에 그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대한민국 치의학 분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려나가고 있는 실력 있는 치과병원입니다.

환자 한 분 한 분을 내 가족처럼, 정성스럽게 진료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예쁜 앞니를 복원하시고 기능성까지 되찾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