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가이드와 수면마취를 통해 진행하는 전악 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치아가 기능을 상실하거나 빠지면 임플란트를 통해 이를 대체하게 됩니다. 치아의 기능 상실이나 치아 자체의 상실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죠. 먼저 질환으로 인해 서서히 치아가 기능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치아는 다른 피부와 다르게 뭔가 문제가 생겨도 초기에는 알아차리기가 힘들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육안으로 보이고 통증이 심하게 느껴져서 알아차릴 정도면 이미 질환이 많이 진행되었다는 뜻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르고 방치했던 질환에 의해 치아의 기능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경우로는 교통사고, 스포츠 사고 등에 의해서 치아를 상실할 수 있습니다. 치아는 굉장히 튼튼하지만 치아가 뿌리내리고 있는 잇몸은 그만큼 튼튼하지는 않습니다. 때문에 안면에 큰 충격이 가해지면 치아가 빠지거나 다칠 수 있는 것이죠.

 

 

그런데 한 두 개의 치아가 아니라 8개에서 10개 혹은 그 이상의 치아를 임플란트로 대체하는 경우를 전악 임플란트라고 합니다. 전악 임플란트를 걱정하는 분들은 대부분 긴 수술시간수술 후 느낄 통증을 두려워하시는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이 두 가지를 최대한 줄이고 수술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먼저 출혈, 붓기, 통증 등과 같은 후유증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가이드 임플란트’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임플란트 통증은 무엇과 관련이 있는지 아시나요? 바로 수술 시간과 관련이 있습니다. 수술시간이 짧으면 짧을수록 이후에 나타나는 통증도 감소됩니다. 반대로 수술 과정에서 헤매고, 우왕좌왕하여 수술 시간이 길어지면 이후에 통증도 더 크게 나타나는 것이죠. 때문에 실제 수술을 진행하기 전에 모의수술을 여러 차례 진행하고, 이 결과들 중 가장 최적의 결과를 토대로 수술 유도 장치인 가이드를 제작합니다. 실제 수술 시 이 가이드를 환자분의 구강에 장착을 하고 절개가 아닌 드릴링 방식으로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됩니다.

 

 

이렇게 진행을 하면 절개가 아닌 드릴링을 통해 식립을 하는 만큼 출혈과 붓기가 적어지고, 회복 속도는 빨라지게 됩니다. 한 번에 여러 개를 식립해야 하는 전악 임플란트에 적합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죠.

 

 

다음으로는 의식하 진정법 입니다. 의식하 진정법은 치과에서 사용하는 수면마취로, 환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수술받을 수 있도록 담당 의사가 처방한 약물을 사용하여 환자의 감각을 완화시킨 후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한 번에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진행할 때 긴 수술시간을 버티기 힘든 경우, 복잡한 골 이식술 등을 동반하는 경우, 고혈압이나 전신질환이 있어서 수술 자체가 힘든 경우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환자는 잠을 자는 것처럼 주위 상황을 기억하지 못해 임플란트 수술을 보다 편안하게 받을 수 있으며 치과치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공포와 긴장, 근육통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수면마취 전문가와 전담인력, 환자감시 장치와 완벽한 응급장비를 구비하여 안전한 의식하 진정법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8년 개원 이후로 15년째 한자리를 지키며 30,000건이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원장님들이 꼼꼼하게 진료하는 에스플란트로 언제든 내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