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덴탈케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흡연자 구강관리 프로그램을 알아보자

 

흡연은 구강뿐만 아니라 전신에 매우 안 좋은 영향을 끼치죠. 구강에 끼치는 영향으로는 치은염, 치주염의 발생률을 높이는 것, 그리고 구강 위생을 저하 시켜 풍치를 유발하고 치태, 치석의 형성을 증가시키기도 합니다. 그리고 치아 착색을 유발하기 때문에 치아를 누렇게 만들죠. 이는 심미적으로 매우 좋지 않아서 타인에게 좋은 영향을 남기기도 어렵게 됩니다. 또한 면역반응을 약화시켜 잇몸 질환을 일으키고 치아 주변조직을 파괴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흡연자 구강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해 보세요.

 

 

장기 흡연자는 갈색 잇몸과 누렇게 변색된 치아를 가지게 될 뿐만 아니라 구강 암의 위험률이 높아지고, 구취가 생기는 등 부정적인 효과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구강건강에 가장 악영향을 끼치는 것은 치아 구석구석에 껴있는 니코틴과 타르입니다. 니코틴과 타르는 스케일링으로도 잘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며, 이때 가장 유효한 방법이 바로 ‘에어플로’ 시술입니다.

 

 

6개월 간격의 스케일링 시술을 통해 물과 진동으로 단단한 치석을 제거하고, 12~2개월 간격의 에어플로 시술을 통해 물과 파우더, 공기압력으로 치아에 붙어있는 니코틴 등 미세한 불순물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에어플로는 피부과에서 정기적으로 관리를 받는 것처럼 치아를 정기적으로 관리해 주면 좋은 시술입니다.

 

 

흡연자 구강관리 프로그램의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강검진을 통해 환자의 구강 상태를 체크합니다.

2.     빨간 시약(치면 착색제)로 환자의 플라그(치태, 치석 및 기타 불순물 등)을 체크합니다. 빨간 시약을 치아에 발랐을 때 치아와 잇몸 사이사이 빨갛게 염색되어 보이는 것이 플라그입니다.

 

 

3.     전담 치과위생사가 스케일링과 치면 세마를 통해 단단하게 굳어진 치석과 치아 사이의 치면 세균막을 전용 기구를 이용해 제거합니다.

4.     불소가 포함된 연마제를 이용하여 치아 표면의 광택을 내는 치면 연마를 진행합니다.

5.     스케일링으로 제거되지 못한 니코틴 등의 미세한 불순물들은 에어플로 시술을 통해 제거합니다. 스케일링이 물과 진동으로 단단한 치석을 제거하는 시술이라면, 에어플로는 물과 파우더, 공기압력으로 치아에 붙어있는 미세한 불순물들을 제거하는 시술입니다. 두 가지 방법을 적절하게 이용하여 구강관리를 받는다면 더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6.     마지막으로 충치 예방과 시림 증상 완화를 위해 불소도포를 진행합니다.

 

 

에어플로는 편안하고 안전한 스케일링입니다. 일반적인 스케일링은 공포스러운 소음을 동반하여 덜컥 겁을 먹고 시술을 받지 않는 분들도 꽤 많으신데요, 에어플로는 지름이 25㎛ 이하인 아주 세한 아미노산 입자를 강한 압력으로 분사하여 세균 막과 치아에 붙어있는 불순물을 제거하여 잇몸 질환을 예방하고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세심한 구강관리가 필요한 임산부들도 편안하고 안전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치아 사이의 니코틴 등의 미세한 물질까지 꼼꼼하게 제거할 수 있어 흡연자의 구강관리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흡연으로 인해 누렇게 변한 치아가 계속해서 신경 쓰였다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구강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개선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백해무익한 흡연, 치아만 하얗게 되돌릴 것이 아니라 아예 금연을 도전해 보는 것도 좋겠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