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덴탈케어

치아 미백, 한번 진행하면 영구적인가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치아미백은 연예인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많이들 찾으시는 시술입니다. 환하게 웃을 때 보이는 하얗고 밝은 치아는 좋은 인상을 만드는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반대로 옷차림을 깔끔하게 하고 좋은 향수를 뿌리는 등 신경을 썼지만 웃을 때나 말할 때 누런 치아가 보인다면 좋은 인상을 남기기가 어려워지죠. 때문에 누런 치아를 갖고 계신 분들 가운데에는 습관처럼 손으로 입을 가리거나 소극적으로 변하는 특징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하얗고 예쁜 치아를 원하신다면 치과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시술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치아미백은 변색된 치아나 선천적으로 색이 누런 치아의 색을 밝게 하는 것으로 칫솔질 및 스케일링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치아의 색을 원래의 색조로 회복시키거나 더 하얗게 하는 치료입니다. 치아 변색은 담배나 커피, 차 등의 색조에 의해 생기는 현상입니다. 치아미백의 원리는 변색된 치아에 H2O2, Carbamide peroxide가 주성분인 미백제를 도포하여 색조 물질을 산화시키는 것입니다. 치아미백은 미백제가 치아 속으로 스며들어 치아 속까지 하얗게 만드는 것으로 3년에서 5년 정도 지속됩니다. 치아미백을 받은 후엔 담배나 커피, 차 등 색소가 진한 기호식품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치아미백은 뭔가 다른가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환자 맞춤형 W 치아미백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W 치아미백이란 안전한 미백약제를 이용하여 전문가 미백과 자가 미백을 적절히 병행하여 치료받으시도록 설계한 프로그램입니다. W 치아미백 프로그램의 장점으로는 빠르고 확실한 미백효과, 치아 미백 시 발생하는 시린 증상 최소화, 1회 시술로 평균 6~9단계의 치아미백효과라는 장점이 있으며, 치과주치의가 직접 담당하기 때문에 철저한 사후관리까지 가능합니다.

 

 

환자 맞춤형 치료를 위해 치아 미백 프로그램도 세 가지의 종류로 나누었습니다.

1.     원데이 화이트닝
원데이 화이트닝 프로그램은 면접이나 취업을 앞두신 분들,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을 위해 하루에 끝나는 미백 프로그램으로, 치료 후 한 번의 시술만으로도 3단계 이상의 치아색상 변화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2.     퍼펙트 화이트닝
퍼펙트 화이트닝은 치아의 심한 변색이나, 약물에 의해 치아 심층 부위까지 변색이 되어있으신 분들, 연예인처럼 화사한 치아색상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권해 드리는 집중 관리 프로그램 입니다.

3.     셀프 화이트닝
저농도의 미백제를 사용하여 치과에서 제작된 개인 맞춤형 미백틀에 미백제를 담아 하루 4~5시간, 2~4주 동안 직접 치아미백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치아미백은 영구적이지 않으며 3~5년 정도 지속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미백 치료 후 3일입니다. 최소 3일 동안은 커피, 홍차, 담배 등과같이 치아 변색을 유발하는 것들을 멀리하셔야 합니다. 치료 후 2~3일 내에 치아 색이 변하며 색상이 결정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일이 지났다고 해서 변색을 유발하는 음식을 맘껏 섭취하거나 흡연을 하면 비교적 빠른 시간 안에 치아가 다시 누렇게 될 가능성이 있으니 치아 미백을 한번 진행하셨다면 되도록 변색을 유발하는 것들을 멀리하고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