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덴탈케어

백태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아보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백태는 구취를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아무리 깔끔하게 옷을 입고 꾸며도 가까이서 대화할 때 구취가 나면 그 사람에 대한 인상이 안 좋아질 수밖에 없는데요, 심지어 백태는 구취뿐 아니라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으니 적절한 관리를 통해 제거해 주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닦아도 닦아도 백태가 생긴다면 질환과 관련된 원인일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함께 백태의 원인과 개선 방법을 알아볼까요?

 

 

세균이나 죽은 세포로 인한 백태의 경우 양치질을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양치질 후 치약 찌꺼기나 가글 후 구강세정제 등이 구내에 남게 되면 더욱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고 올바른 양치질이 중요합니다. 간혹 양치 후 헹구는 단계에서 한두 번 대충 헹군 후 끝났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최소 4번 이상은 깨끗한 물로 가글 해주며 꼼꼼히 헹궈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백태를 더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싶으시다면 칫솔로 혀를 닦는 것보다 혀 클리너를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병적인 원인으로 백태가 생기는 경우로는 감기로 인해 고열 탈수 현상이 일어난 경우, 축농증이나 코 알레르기 등 코막힘으로 인해 구강호흡이 늘어난 경우, 입을 벌리고 자는 경우, 항생제를 복용하는 경우, 항암 치료 중 면역력이 떨어진 경우 등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질환들로 인한 백태는 신체가 피로해진 경우와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적당한 수면과 운동 그리고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 물 섭취 늘리기 등을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 노력했지만 가까이에서 대화를 할 때 백태로 인해 구취가 느껴지거나, 혹은 백태가 눈에 띄어 미관상 좋지 않다면 안 좋은 인상으로 남기 쉽습니다. 적절한 방법을 통해 백태를 개선하고 제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