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덴탈케어

어린이도 임플란트가 가능할까?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언제 어디서 어디를 다칠지 몰라 불안한 어린이들, 어린이들은 많이 뛰어다니고 그러다가 쉽게 부딪히거나 넘어지고 합니다. 이러한 충격으로 인해 치아, 특히나 앞니를 상실하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죠. 만약 유치가 부러지거나 빠졌다면 몇 년 만 유지 장치를 통해 공간을 확보해 주며 영구치가 자라는 것을 기다리면 되지만 영구치가 빠졌다면 어떡해야 할까요? 어린이도 임플란트가 가능할까요? 이러한 고민에 대한 답을 내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어린이는 임플란트를 할 수 없습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를 대신하는 인공치아로, 잇몸뼈에 보철물을 치아 뿌리 대신 고정시키고 그 위에 치아 모형을 얹는 것입니다. 잇몸뼈가 건강한 성인의 경우 대체로 식립이 가능하지만 어린아이들의 경우에는 아직 뼈의 성장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없습니다. 성장이 모두 끝나는 만 19세 이상이 되었을때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럼 아직 초등학생 혹은 중학생인데 영구치를 상실했다면 그대로 방치해야 하는 걸까요?

방치할 수 없죠. 치아의 빈 공간을 그대로 내버려 두면 성장과정에서 치아배열이 흐트러지게 됩니다. 치열은 물론이며 턱관절과 얼굴 골격 자체가 변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 후 적절하게 빈 공간을 대체할 보철물을 찾아야 합니다.

 

 

주로 이러한 형태의 치아 공간 유지 장치를 사용해 임플란트가 가능해 질까지 치열을 고르게 유지하도록 합니다. 아직 한참 성장해야 하는 나이에 영구치를 상실하여 놀라셨다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 내원하셔서 나이에 맞는 올바른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아이 영구치 손실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