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당뇨 임플란트 가이드를 세우고 철저하게 진행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당뇨나 기타 전신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분의 경우 상처치유 능력이 떨어지고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이 낮아 여러 가지 시술에 있어 제약이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임플란트 역시 잇몸을 절개하고 임플란트를 식립한 후 다시 꿰매는 과정을 동반하기 때문에 당뇨 환자는 임플란트 치료에도 제약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의학기술의 발달과 첨단 디지털 장비의 발달로 당뇨 환자들도 보다 편안하게 임플란트 식립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의식하 진정법’이라고도 불리는 안전한 수면마취와 가이드 임플란트를 통해 당뇨 환자분들도 보다 안전하게 임플란트 식립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먼저 수면마취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환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시술받을 수 있도록 담당 의사가 처방한 약물을 사용하여 환자의 감각을 완화시킨 후 임플란트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환자는 잠을 자는 것처럼 주위의 상황을 기억하지 못해 임플란트 수술을 편안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당뇨환자의 경우 교감신경이 과도하게 흥분하면 시술이 더욱 어려워질 수 있는데, 수면 마취를 이용하여 임플란트를 진행하면 이 부분을 잡고 갈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수면마취는 수면마취 전문가와 전담인력, 환자감시 장치와 완벽한 응급장비를 구비하여 안전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이드를 사용한 식립은 당뇨 및 전신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분에게 시술 시 출혈과, 붓기, 세균감염 등의 후유증을 줄여드리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기 전에 환자분의 CT 영상을 토대로 여러 차례 컴퓨터 모의수술을 진행합니다. 모의수술의 결과들 중 가장 최적의 결과를 토대로 임플란트 수술 계획을 수립하고 수술 유도 장치인 가이드를 제작합니다.

 

 

위의 사진이 바로 가이드인데요, 실제 수술 시 이것을 환자분의 구강 내에 장착하면 절개 없이 드릴링을 통해 빠르고, 올바르게 식립을 할 수 있습니다. 절개 부위가 작아지는 만큼 출혈과 붓기 등의 후유증도 적기 때문에 당뇨 및 전신질환을 앓고 계신 환자분들이 부담을 덜고 시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주의하셔야 할 점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당뇨병 또는 기타 전신질환 환자는 임플란트 시술 전 병력 및 복용 중인 약에 대해 반드시 알려야 합니다. 아스피린과 같은 약은 피를 묽게 만들어 임플란트 시술 시 피가 나면 잘 멈추지 않고 잇몸이 잘 아물지 않는 등 회복이 늦어지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혈당 강하제나 인슐린 주사는 아침에 투약하는 경우가 많아 오후보다 오전에 혈당조절이 잘 되므로 가급적 시술 시간을 오전에 잡는 것이 좋습니다.

 

 

1년에 4~5번 치과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대부분 구강건조증이 있는데 입안에 침이 없으면 세균이 쉽게 번식하므로 임플란트 수술 후 틈날 때마다 물을 마시고 큰 이상이 없어도 1년에 4~5번 치과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8년 개원 이후로 15년째 한자리를 지켜며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튼튼한 저작력과 환한 미소를 되찾아 드렸습니다. 수많은 임플란트 케이스 안에는 당뇨 임플란트와 같은 고난도 시술도 많았지만 항상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신뢰를 쌓아오고 있습니다.

 

당뇨 및 기타 전신질환을 앓고 계신 환자분들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함께라면 보다 안전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청담동에 위치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