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수면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사람은 저마다 공포를 느끼는 것이 다릅니다. 누군가는 폐소공포증을 앓고 있고, 누군가는 고소공포증을 앓고 있기도 하죠. 이러한 다양한 공포증들 중에 꽤나 흔하게 나타나는 것이 바로 치과공포증입니다. 저 역시도 치과를 굉장히 두려워하는 사람 중 한 명인데요, 이러면 안 된다는 걸 알면서도 스케일링도 미루게 되고 치과에 가야 할 일이 생기면 덜컥 겁부터 나서 도망가고 싶다고 느끼기도 합니다.

 

 

치과공포증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정기적인 검진이나 스케일링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었던 약한 질환도 치과에 내원하지 않으며 키우게 되고 그 결과 질환은 더 심해지고 더 강도 높은 치료가 불가피해진다는 것입니다.

 

 

임플란트 치료, 받아야 하는데 도저히 무서워서 못하겠다는 분들! 오늘의 글을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치과공포증을 앓고 계신 분들도 안전하고 부담 없이 임플란트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취과 전문의 입회하에 진행되는 의식하 진정법, 자가호흡이 가능하고 의사소통이 되지만 수술 후에는 수술 상황을 잘 기억하지 못하고 마치 자고 일어난듯한 느낌이 나는 '수면 임플란트'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면 임플란트란 ‘의식하 진정 법’이라고도 불리는 시술 방법인데요, 환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시술받을 수 있도록 담당 의사가 처방한 약물을 사용하여 환자의 감각을 완화시킨 후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환자는 잠을 자는 것처럼 주위의 상황을 기억하지 못해 임플란트 시술을 편안하게 받을 수 있으며 치과치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공포와 긴장, 근육통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마취라고 해서 의식이 없는 상태로 자가호흡이 불가능한 전신마취와는 다릅니다. 치과 수면마취는 환자분의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 가수면 상태로 이끄는 것이기 때문에 환자분과 약간의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자가호흡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술이 끝나고 나면 그 상황을 잘 기억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마취에 대한 부담이 있으신 분들도 편안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면마취 전문가와 전담인력, 환자 감시 장치와 완벽한 응급장비를 구비한 후 진행하므로 만일의 사태에 빠른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는 오직 임플란트 시술만을 위해 운영되는 임플란트 전용 수술센터가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은 독립된 구역에서 진행하여야 세균감염으로부터 환자의 안전을 온전하게 보장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수술센터는 단독으로 사용되는 전용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술실 입장 전 모든 의료진과 환자는 에어샤워실을 통과한 후 입장을 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외부에서 유입되는 세균감염에 대한 걱정을 덜고 보다 안전한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부담이 적은 수면마취라지만 그래도 수술 전후로 심신의 안정을 위해 휴식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는 당일 입퇴원이 가능한 입원실(회복실)이 있습니다. 전담 간호인력이 함께하며 환자분의 상태를 살피기 때문에 모든 기능이 정상 범위에 들어왔다고 판단될 때 퇴원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8년부터 2022년까지 15년째 한자리를 지키며 30,000건에 가까운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이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계속해서 연구하며 유수의 학술지에 그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대한민국 치의학 분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려나가고 있습니다.

 

결과로서 실력을 입증해낸 치과병원, 믿을 수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내원하시어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