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부담스러운 전체 임플란트도 실력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한 번에 8개~10개, 혹은 그 이상의 임플란트를 진행해야 하는 경우를 '전체 임플란트'라고 합니다. 이럴 때는 부담스러워서 임플란트 말고 틀니를 선택해 오신 분들도 많은데요, 최근에는 첨단 디지털 장비의 발전과 의학기술의 발달로 인해 안전하고 빠른 식립이 가능해졌습니다. 틀니도 훌륭한 치료방법이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는 임플란트가 훨씬 더 수명이 길고 저작력도 좋기 때문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전체 임플란트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문제가 생긴 치아를 발치하고 (혹은 이미 발치되어 있던 자리) 임플란트 기둥을 심은 후 튼튼하게 자리를 잡으면 그 위에 자연치아와 매우 흡사한 형태인 보철물을 올리는 방식으로 치료를 완료합니다. 한 개의 임플란트를 진행해도 붓기, 출혈과 같은 후유증이 따르게 되고, 전체 치료 기간을 평균 6개월 정도까지 잡아야 한다는 부담도 있습니다.

 

 

그런데 한 개가 아니라 대다수의 치아를 상실하여 전체적으로 임플란트를 진행해야 한다면 그 부담감이 얼마나 클까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전체 임플란트 치료를 받아야 하는 환자분들이 부담을 줄이고 치료받으실 수 있도록 가이드를 이용하여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체 임플란트가 부담스러운 가장 큰 이유는 한 번에 여러 개를 식립해야 한다는 점일 것입니다. 한 번에 여러 개를 식립하면 수술 시간도 그만큼 길어지고, 인접 치아나 신경을 건드릴 위험도 커지기 때문에 환자분은 더 불안하실 수밖에 없는 것이죠. 또한 치과공포증을 약하게라도 앓고 계시다면 그 수술시간과 소음을 버티기 힘드실 것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가이드 임플란트를 이용하면 여러 개의 임플란트도 빠르고 정확하게 식립할 수 있습니다.



전체 임플란트의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3D CT : 상실된 치아의 X-RAY 및 3D CT 촬영을 통해 잇몸뼈의 상태를 파악합니다.

2.     컴퓨터 모의수술 : 3D CT 촬영을 통해 얻어진 환자의 정보를 바탕으로 컴퓨터상에서 모의수술을 시행합니다.

3.     임플란트 수술 정밀 유도 장치(가이드) 제작 :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모의수술 결과를 이용해 환자 개인에 맞는 임플란트 수술 정밀 유도 장치를 제작합니다.

4.     임플란트 식립과 임시치아 : 가이드를 환자의 구강에 장착 후 계획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환자의 뼈 상태가 좋지 못한 경우에는 자가골 또는 인공뼈를 조합하여 골이식 후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환자의 뼈 상태가 좋은 경우에는 식립 당일 임시치아까지 완성됩니다.

5.     임플란트 보철물 제작 : 임플란트 식립 후 임플란트와 뼈가 유착되면 임플란트 보철물이 제작됩니다.

6.     완성 : 보철물이 제작되면 장착하게 됩니다. 완성 후 당일에는 부드러운 음식부터 식사가 가능합니다.


 

모의수술 결과를 토대로 완벽한 가이드를 제작한 후 임플란트를 식립하므로 보다 정확한 식립이 가능한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려움에 수술을 꺼리신다면 수면마취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치과에서 수면마취라니?”라고 생각하셨나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수면마취는 의식하 진정 법이라고도 불리는 방법입니다. 환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수술받을 수 있도록 담당 의사가 처방한 약물을 사용하여 감각을 완화시킨 후 임플란트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환자는 잠을 자는 것처럼 주위의 상황을 기억하지 못해 임플란트 수술을 편안하게 받을 수 있으며, 치과치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공포와 긴장, 근육통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수면마취 전문가와 전담인력, 환자감시 장치와 완벽한 응급장비를 구비하여 안전한 의식하 진정 법 임플란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 번에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해서 장시간의 수술이 예상되는 ‘전체 임플란트’ 대상자에게 적합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5년째 한자리를 지키며 30,000건에 가까운 임플란트를 식립해온 치과병원, 실력이 검증된 믿을 수 있는 에스플란트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