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안전하고 정확한 식립,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가이드 임플란트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면 누구나 걱정이 앞설 것입니다. 아무리 의학기술이 발전하고 임플란트가 대중적으로 시행되고 있다고 해도 내 잇몸에 직접 절개를 하고 식립을 하는 과정을 동반한다면 걱정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수술의 정확도는 높이고 후유증은 줄일 수 있는 '가이드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이드 임플란트란, 내비게이션 임플란트라고도 불리는 시술 방법으로 내비게이션의 안내에 따라 자동차가 올바른 길을 찾아 바로 갈 수 있듯이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할 올바른 길을 알려주는 가이드 (수술 유도 장치)를 이용하여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을 말합니다. 실제 수술 전에 모의수술을 여러 차례 진행하여 최적을 결과를 토대로 가이드를 제작한 후 실제 수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신경을 건드리거나 잘못된 위치로 갈 위험이 줄어듭니다.

 

 

가이드 임플란트의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획(진단) : 진단 단계에서 X-RAY와 3차원 CT 촬영을 통해 환자분의 구강 상태와 신경의 위치, 인접 치아와의 거리 등을 면밀히 진단합니다.

2.     CT 모의수술 : 환자의 CT 영상을 토대로 컴퓨터 상에서 여러 차례의 모의수술을 진행하여 환자에게 가장 최적화된 임플란트 수술 계획을 수립합니다.

3.     임시 보철물 제작 : 미리 본 떠놓은 구강 모형에 임플란트 가상 식립 및 임시 보철물을 장착해 보고 치아 맞물림 등이 잘 맞는지 미리 확인합니다.

4.     수술 : 수술 당일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합니다. 컴퓨터 모의수술 결과 중 가장 최적의 데이터를 토대로 제작된 임플란트 수술 유도 장치 (가이드) 를 환자의 구강 내에 장착하여 잇몸 절개 없이 미리 계획된 위치에 빠르게 드릴링 하여 임플란트 식립 후 임시 보철물까지 완료합니다.

 

 

가이드를 이용한 수술법은 실제 임플란트 수술 전 컴퓨터 모의수술을 통해 완벽한 수술 계획을 수립한 후 진행하기 때문에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한 것입니다.

단, 환자 개개인의 구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 후 진행 여부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이 안전하고 빠른 가이드 임플란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데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첫 번째, 디지털 장비의 정확한 분석
정확한 진단과 분석은 치료의 기본입니다. 3D 디지털 CT와 3D 보철 스캐너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계획이 가능하여 가이드 임플란트 준비를 꼼꼼히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서울대 박사 출신의 풍부한 경험과 협진
4인의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이며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개인 맞춤형 치료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 시술하는 모든 환자에게 치아의 기둥과 보철물을 연결하는 받침대를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보철물과 연결 부위 사이에 생길 수 있는 이물질과 세균 번식을 최소화하여 수명을 길게 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 철저한 계획과 가이드 제작
환자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물론이며 치료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위해 사전에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모의 수술을 진행하고 수술용 가이드를 제작하여 정확한 위치에 적은 절개 면적으로 식립하여 환자분의 빠른 회복과 즉시 기능을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후로 햇수로 15년째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께 환한 미소와 튼튼한 저작력을 되찾아드렸습니다. 2022년에도 여러분들 곁에 머물며 항상 구강건강을 지키실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