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덴탈케어

얼죽아, 치아도 과연 좋아할까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현대인이 매일 수혈해야 한다고 말하는 ‘아메리카노’

저 역시 아침마다 아메리카노를 사서 출근하고, 아메리카노를 안 마시면 정신이 들지 않는 느낌이 들곤 합니다. 유난히 아메리카노에 있어서 만큼은 무조건 아이스로 먹어야 한다고 고집하는 매니아층이 있습니다. 아무리 추운 날씨여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셔야 정신이 든다, 따뜻한 아메리카노는 맛이 없다 등의 다양한 의견들이 있으신데요, 과연 우리의 치아도 얼죽아 일지.. 오늘의 글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급격한 온도 변화는 치아의 단단한 법랑질과 덜 단단한 상아질 사이의 팽창으로 인한 치아 균열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치아의 단단한 부분 속에 보호되고 있는 치아의 신경에도 자극을 줄 수 있는 것이죠. 또한 차가운 음료는 마신 직후에 입안을 빠르게 마르게 합니다. 때문에 구강이 쉽게 건조해지는데, 구강 건조증은 구취를 유발할 뿐 아니라 점막 통증, 혀의 갈라짐, 구강 연부 조직 손상, 충치, 미각 장애 등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치아뿐만 아니라 또 건강의 어떠한 부분을 위협할까요? 바로 수족냉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차가운 음료는 혈액이 활발히 도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잇몸이나 치아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 차가운 음료를 계속해서 드신다면 신경을 자극하여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아이스 음료를 계속해서 마실 경우 위의 소화 작용이 좁혀져 음식물이 잘 흘러가지 못하고 소장에 오래 남게 됩니다. 이에 따라 계속해서 복부가 팽팽하고 방귀가 잦게 나오는 등 속이 불편하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혈관이 수축해 고혈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신이 확 차려지고, 맛도 있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건강을 위해서 조금은 자제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에스플란트는 환자분과의 정직한 소통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합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은 환자분께서 편안하고 아프지 않은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정직하고 진실된 진료만을 선보이는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