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덴탈케어

칫솔,치약 외에도 다양한 구강 관리 용품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구강건강을 지키기 위한 치아 관리 도구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치아 건강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매일 하는 양치를 보다 꼼꼼히 해서 구강청결을 지키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구강 전반과 치아를 깨끗이 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보조 도구들도 사용하는 추세인데요, 어떠한 도구들이 있는지,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하나씩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칫솔과 치약입니다.
우리가 이와 잇몸을 깨끗이 하기 위해 매일 사용하며 치아를 관리하는 가장 기본적인 도구이죠. 칫솔모의 굵기에 따라 일반모, 미세모로 나눌 수 있으며, 너무 오래 사용하여 칫솔모 끝이 갈라지면 잇몸에 상처를 낼 수 있으며, 치태가 잘 제거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3~4개월에 한 번씩은 교환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치실입니다.
대부분 왁스를 먹인 유연하고 강한 실이며, 이 사이사이를 깨끗이 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칫솔만으로 미처 제거되지 않은 치석과 세균 막을 제거하기에 좋은 도구이며, 이쑤시개처럼 치아 사이에 자극을 주거나 치간을 넓히지 않아 보다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구강청결제, 가글입니다.
입안을 헹구고 입김을 상쾌하게 하는데 사용하는 액체입니다. 종류에 따라서 입속의 상처, 궤양, 잇몸이나 인후의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알코올 성분이 들어있는 가글을 구강을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구강 건조증이 있는 분들의 경우 알코올 성분이 없는 가글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방법은 10~15ml 정도를 입에 넣고 헹군 후 뱉어내는 것입니다.

 

 

네 번째는 전동칫솔입니다.

양치 강도에 따라 더 많은 플라그 제거가 가능하며, 구강 내 구역별로 양치 시간을 기록하는 타이머 기능, 칫솔모 교체 시기를 알려주는 기능 등이 있어서 보다 편리하게 치아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다양한 구강용품을 활용하여 매일같이 구강 청결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최소 1년에 한번 정기적으로 치과에 내원하셔서 전문의에게 보이면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작은 염증이나 증상까지 조기에 치료가 가능합니다.

 

 

정직하고 진실된 진료를 선보이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에스플란트는 환자분과의 정직한 소통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합니다. 환자분께서 아프지 않은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정직하고 진실된 진료만을 선보이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이 되겠습니다. 평균수명이 점점 길어지고 있는 현대 사회에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치아 건강, 오래도록 튼튼하게 유지하실 수 있도록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이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