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덴탈케어

자연치아를 최대한 보존하기 위한 신경치료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손상된 치아를 발치하지 않고 최대한 자연치아를 보존하기 위해 진행하는 신경치료

 

 

우리가 치과를 두려워하게 만드는 주범'신경치료'

아무래도 임플란트와 같은 고난도 수술보다 더 흔히 우리에게 찾아올 수 있는 치료이기 때문에 그 두려움이 더 크실 것입니다. 하지만 신경치료는 우리의 자연치아를 최대한 보존할 수 있도록 해주는 매우 고마운 치료입니다. 아무리 임플란트와 같은 인공치아가 잘 만들어져있다고 해도 자연치아를 오래도록 사용하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기 때문이죠.

신경치료가 필요한 상황과 신경치료의 과정을 만나보세요.

 

 

신경치료는 치아의 외상이나 충격, 충치 등의 이유로 치아의 신경이 손상되어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거나 신경 조직이 괴사되었을 때 이러한 신경 조직을 완벽히 제거하고 치료하여 재발을 막고, 장기적으로는 치아 주변 조직에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시술입니다.

 

신경치료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충치 제거 : 마취 후 충치를 제거합니다.

 

2. 신경 소독 : 치아 뿌리 쪽 신경관 안의 오염된 신경을 제거하고 깨끗이 소독합니다.

 

3. 신경치료 & 완료 후 처치 : 염증이 제거되고 신경관 내부가 완벽히 깨끗해지면 충전물로 메워줍니다.


 

신경치료는 비교적 흔하게 하는 시술이지만 자연치아를 살리는 데 있어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정밀한 시술이 요구되는 치료입니다. 하지만 신경치료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재 신경치료를 받게 되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작은 치아의 경우 충치가 잘 제거되지 않을 우려가 있어 일반적으로 눈으로 보이는 것보다 더 넓게 치아를 삭제하게 됩니다. 이처럼 가시적으로 볼 수 있는 시각과 현미경의 시각 차이는 엄청나기 때문에 미세광학현미경은 신경치료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치의학과 현대 과학의 조화로 보다 세밀하고 수준 높은 진료가 가능해짐으로써 자연치아를 최대한 살리려고 하는 노력의 산물이라 할 수 있는 미세광학 현미경 진료.

 

 

'가족을 치료하는 마음으로' 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환자 한 분 한 분을 내 가족처럼 정성스럽게 진료하는 치과병원입니다. 14년간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만족스러운 치료를 제공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