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높은 강도와 정확도가 중요한 어금니 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임플란트는 상실한 자연치아를 대신하는 인공치아로 현재 매우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치료방법입니다. 우리의 치아는 사랑니를 제외하고 총 28개인데 각각의 위치에 따라 역할과 기능이 다릅니다. 상실한 치아의 위치나 기능을 고려하지 않고 똑같이 임플란트를 진행하게 되면 기능성이나 심미성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어금니는 힘이 가장 좋은 치아로 치아의 핵심 기능인 저작 기능을 담당합니다. 어금니 임플란트는 어떠한 경우에 필요할까요?

◆   심한 충치로 인해 어금니를 빼야 하는 경우

◆   오랜 기간 방치해 어금니 뿌리만 남은 경우

◆   장기간의 틀니, 브릿지 사용으로 치아 및 잇몸에 손상이 생긴 경우

◆   잇몸질환으로 인해 어금니가 흔들리는 경우

 

 

어금니는 우리가 음식물을 섭취하는 데에 가장 직접적인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어금니를 상실했을 경우 강도, 즉 튼튼함에 초점을 맞추어 임플란트를 진행해야 합니다.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튼튼한 어금니 임플란트를 만나보세요.

 

 

어금니는 가장 깊숙한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통증이나 흔들림이 있기 전까지는 어떤 문제가 있는지 육안으로 확인하기가 어려운 부위입니다. 때문에 뒤늦게 증상이 나타나서 치과에 내원했을 때에는 이미 상태가 악화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어금니 임플란트는 높은 강도를 중점으로 세심한 치료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첨단 디지털 장비를 통한 꼼꼼한 진단이 기본이 되는 치과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어금니 임플란트로 저작기능을 회복하려면 우선 치아 교합이 중요합니다. 교합이 좋지 않으면 턱에 무리가 갈 수 있어 턱관절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음식물을 잘게 부수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또한 위턱에서는 상악동, 아래턱에는 하치조 신경관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신경 손상이 오지 않도록 완벽한 수술 계획 수립 후 진행을 해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원장님들이 진단부터 수술까지 1:1 담당 주치의 제도로 진행하여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전 세계 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첨단 덴탈 CT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하여 정확한 진단과 계획을 진행하며, 정형화된 치료가 아닌 환자분 개개인에게 딱 맞는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시술 시 주의해야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첫 번째, 당뇨, 고혈압, 심장질환을 앓는 분들의 경우 수술 전 의사와의 상담이 꼭 필요하며 복용 중인 약에 대해 반드시 알려야 합니다. 두 번째, 치아 사이의 공간이 부족한 분들은 그 주변 치아들을 부분 교정을 통해 공간을 확보한 후 어금니 임플란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세 번째, 뼈 손실로 인해 임플란트가 어려운 경우 ‘골이식’을 통해 부족한 뼈를 생성한 후 시술하게 됩니다. 아래턱은 신경의 위치를 고려하여 임플란트를 식립 하여야 하며 위턱은 상악동 위치를 고려하여 임플란트를 식립 하여야 합니다.

 

 

'가족을 치료하는 마음으로' 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환자 한 분 한 분을 정성으로 진료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입니다.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원장님들이 풍부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매일같이 연구하면 하루하루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중요도가 높은 어금니 임플란트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