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잔존치아가 거의 없을 때 진행하는 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가 치아를 상실하는 데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교통사고, 스포츠 사고 등에 의해서 예기치 못하게 치아를 상실할 수도 있지만 대다수는 질환에 의해 상실하게 되는데요, 자연스러운 노화로 인한 질환이 가장 일반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젊은 시절부터 치아 건강 관리를 꼼꼼히 해주지만 청소년기에 갖게 된 영구치를 노년기까지 튼튼하게 사용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나이가 들어가며 자연스럽게 노화가 진행될 경우 특정 치아에만 문제가 생기는 것이 아니라 잇몸, 잇몸뼈, 치아 전반에 걸쳐 노화로 인한 약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치아 한두 개가 아니라 한 번에 여러 개를 상실하는 경우도 올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진행하는 것이 바로 ‘전악 임플란트’입니다. 전악 임플란트는 한 번에 8개~10개 혹은 그 이상의 임플란트를 진행하다 보니 긴 수술시간과 통증, 출혈과 같은 후유증이 걱정되어 틀니로 대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틀니도 훌륭한 치료방법이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에는 계속해서 잇몸을 누르는 불편함, 약한 저작력 때문에 삶의 질이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전악 임플란트'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부담스러워하시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가이드를 이용하여 수술시간은 단축하고 부작용은 줄이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악 임플란트의 프로세스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3D CT
상실된 치아의 X-RAY 및 3D CT 촬영을 통해 잇몸뼈의 상태를 파악합니다.

2.     컴퓨터 모의수술
3D CT 촬영을 통해 얻어진 환자의 정보를 바탕으로 컴퓨터상에서 모의수술을 시행합니다.

 

 

3.     임플란트 수술 정밀 유도장치 (가이드) 제작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모의수술 결과를 이용해 환자 개인에 맞는 임플란트 수술 정밀 유도 장치를 제작합니다.

 

 

4.     임플란트 식립과 임시치아
가이드를 환자의 구강에 장착 후 계획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환자의 뼈 상태가 좋지 못한 경우에는 자가골 또는 인공뼈를 조합하여 골이식 후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환자의 뼈 상태가 좋은 경우에는 식립 후 당일 임시치아까지 완성됩니다.

5.     임플란트 보철물 제작
임플란트 식립 후 임플란트와 뼈가 유착되면 인상채득 후 임플란트 보철물이 제작됩니다.

6.     완성
보철물이 제작되면 장착하게 됩니다. 완성 후 당일에는 부드러운 음식부터 식사가 가능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후로 14년간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환한 미소와 튼튼한 저작력을 되찾아 드렸습니다. 결과로서 실력을 입증해낸 치과병원, 믿을 수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