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이 정확도 높은 임플란트가 가능한 이유

 

임플란트를 진행할 때에는 신경 써야 할 게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그중에서도 정확한 식립은 치료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잇몸에 직접 식립을 하기 때문에 신경의 위치, 뼈의 두께, 뼈의 깊이, 인접 차이와의 거리 등을 면밀하게 살피고 시술 계획을 수립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환자분에게 부담되는 통증과 붓기 등의 후유증을 줄이고 치료 속도는 높이는 가이드 임플란트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가이드 임플란트는 신경이나 인접 치아를 건드릴 일 없이 정확한 길을 한 번에 찾아 식립하는 안전한 치료방법을 말합니다. 가이드는 어떻게 제작이 되며 이 가이드를 활용하여 어떠한 치료를 진행하는지 지금부터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이드 임플란트를 위해 치과에 내원하셨을 때 진단 단계에서 X-RAY 3차원 CT 촬영을 통해 환자분의 구강 상태를 면밀하게 진단합니다. 이후 환자의 CT 영상을 토대로 컴퓨터 상에서 여러 차례의 임플란트 모의수술을 진행합니다. 이 결과들 중 가장 최적의 데이터를 토대로 제작된 임플란트 수술 유도장치 (가이드) 환자의 구강 내에 장착하여 잇몸 절개 없이 미리 계획된 위치에 빠르게 드릴링 하여 임플란트 식립 후 임시 보철물까지 완료하게 되는 것입니다.

 

 

가이드를 이용한 임플란트는 실제 수술 전 컴퓨터 모의수술을 통해 완벽한 수술 계획을 세운 후 이루어지기 때문에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빠른 치료가 가능한 것입니다. , 환자 개개인의 잇몸뼈 상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이 치료가 가능한 환자분에 한해 진행할 수 있습니.

 

 

가이드 임플란트의 장점은 정확도 말고도 또 있습니다. 바로 시간 단축인데요, 임플란트는 치료를 시작해서 완료하기까지 평균 6개월에서 길게는 9개월까지도 잡는 장기치료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가이드를 이용한 임플란트는 발치 당일 임플란트 식립 후 임시 보철물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절개가 아닌 드릴링을 통해 식립하다 보니 출혈과 부작용이 적고, 빠른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빠르고 정확한 치료를 진행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는 오직 임플란트 수술만을 위해 운영되는 임플란트 수술센터가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은 독립된 구역에서 진행하여야 세균 감염으로부터 환자의 안전을 온전하게 보장할 수 있습니다에스플란트 수술센터는 단독으로 사용되는 전용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술실 입장 전 모든 의료진과 환자는 에어샤워실을 통과한 후 입장을 하게 됩니다이로 인해 외부에서 유입되는 세균감염에 대한 걱정을 덜어 안전한 수술 진행이 가능합니다.

 

 

치과 치료 시 감염에 대한 걱정이 크신 분들도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는 자체 중앙공급 실과 멸균실이 있기 때문에 수술뿐만 아니라 진료에 사용된 모든 도구들도 바로 밀봉하여 중앙공급실로 이동되며 철저한 멸균처리와 소독을 진행합니다. 전문 소독관리사님의 케어를 통해 보다 꼼꼼하게 관리를 하고 있으니 걱정 말고 내원하셔도 된다고 당당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환자분들이 편안히 치료받으실 수 있도록 환자분들의 손이 닿는 모든 곳에 위생 비닐을 부착하고 다음 진료를 보기 전 새로운 비닐을 부착하는 등 모든 면에서 청결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008년 개원 후 14년간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신뢰를 쌓고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입니다. 실력있는 의료진이 풍부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끊임없이 연구하며 매일같이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내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