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부담을 줄인 임플란트와 틀니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마냥 커 보였던 부모님이 작아 보이는 순간 굉장히 복잡한 감정을 느끼게 되죠. 평생 건강하실 것만 같았던 부모님에게 노화가 진행되고 그로 인한 잔병치레가 늘어나면 마음이 묵직해진다고 합니다. 그럴수록 더욱더 주기적으로 부모님의 건강을 살펴야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치아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는 최소 1년에 한 번씩은 검진을 통해 문제가 생겼는지, 올바르게 관리되고 있는지 등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의 모든 신체 부위가 소중하고, 중요하지만 그중에서도 치아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는 우리가 음식물을 통해 영양소를 섭취하는 데에 가장 직접적인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심미적으로도 안정되게 해주기 때문에 타인 앞에서 자신 있게 말하고 웃을 수 있게 해주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노년기에는 치아를 상실한 채로 방치하게 되면 저작 작용을 통해 뇌로 전해지는 자극이 줄어 치매 발병률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비싼 금액 때문에 치료를 꺼리고 미루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라면 금액의 부담을 대폭 줄이고 치료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고객들이 비용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건강보험 안내와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먼저 임플란트 건강보험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보험 임플란트는 만 65세 이상의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라면 적용 대상 됩니다. 1인당 평생 2개까지 보험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데, 이때는 상악, 하악, 어금니, 앞니 관계없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든 보철물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PFM이라는 보철물을 사용하여 치료할 때에만 가능합니다. PFM은 겉은 도자기색으로 되어 있으며 속은 메탈 재질로 되어있는 보철물인데요, 치아색과 유사하여 심미적인 부분이 강조되고 안쪽은 메탈로 되어있어 잘 깨지지 않기 때문에 비용 부담도 줄이며 제 기능도 똑똑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건강보험 혜택을 통한 임플란트는 본인 부담률이 30%이기 때문에 부담을 줄이고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틀니 건강보험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틀니 역시 임플란트와 마찬가지로 적용 대상은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입니다. 적용 부위는 완전 틀니의 경우 레진상/금속상 완전 틀니이며 부분 틀니의 경우 클라스프/유지형 부분틀니가 가능합니다. 7년마다 1회씩 적용 가능하지만 환자의 구강 상태가 심각하게 변화되어 틀니의 재제작이 필요하다는 의학적 소견이 있는 경우에는 1회에 한하여 추가 급여가 가능합니다. 본인 부담률은 임플란트와 마찬가지로 30%입니다.

 

건강보험 혜택을 통해 임플란트를 진행할 때 주의하셔야 할 점은 한번 치료를 시작한 치과에서 끝까지 진행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보험 틀니, 보험 임플란트는 치과병원에서 사전에 등록 후 시술하게 됩니다. 중간에 개인 사정(변심, 이사) 등에 의해 치과를 변경하시게 되면 건강보험에서 부담한 70%에 대한 부분까지 환자분께서 부담해야 합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본인에게 잘 맞고, 믿을 수 있는 치과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후로 14년간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환한 미소와 튼튼한 저작력을 되찾아드렸습니다. 특히 임플란트 분야에서 훌륭한 성과를 기록하며 결과로서 실력을 입증해낸 치과병원입니다.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의료진의 협진과 분업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고 꼼꼼하게 진행되는 틀니와 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함께 부담없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언제든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