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 하러 갔는데, 상악동 거상술 하는 이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어금니는 우리가 맛있는 음식을 먹는 행복을 누리는 데에 가장 직접적인 역할을 하는 치아입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정신적으로 행복한 삶을 유지해 주는 것뿐만 아니라 신체적으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영양소 섭취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때문에 어금니를 상실하게 되면 빨리 치과에 내원하여 임플란트 치료를 받으려고 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위 어금니를 상실한 경우 임플란트를 진행하기 전에 상악동 거상술이라고 불리는 치료를 선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름도 낯선 상악동 거상술은 대체 무엇일까요?

 

 

상악동 거상술 임플란트란, 위턱뼈의 임플란트를 식립할 때는 상악동(어금니 부위 위족의 빈 공간으로 뼛속에 존재하는 공간을 말함)을 침범하지 말아야 하는데 치아가 빠진지 오랜 시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잇몸뼈가 흡수되어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는 길이가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로 내려온 상악동을 위로 들어 올린 후 임플란트를 심을 공간을 확보하고 뼈이식을 진행합니다.

 

 

상악동염이 있으면 임플란트 실패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윗니에 임플란트를 심으려면 꼭 축농증이 있는지 사전에 확인하고 이비인후과에서 상악동염을 먼저 치료해야 하며 상악동 임플란트 수술 중 상악동을 잘못 건드리면 상악동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충분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치과병원에서 시술받아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상악동 거상술 임플란트와 같은 고난도 수술도 여러 차례 성공적으로 해낸 실력이 입증된 치과병원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강점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첨단 의료장비와 차별화된 시스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현재 전 세계 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첨단 덴탈 CT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하여 환자분 개개인을 위한 맞춤 진료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실력 있는 의료진의 협진과 분업
4인의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세 번째, 오직 임플란트 수술만을 위한 임플란트 수술센터 보유
임플란트 수술은 독립된 구역에서 진행하여야 세균감염으로부터 환자의 안전을 온전하게 보장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수술센터는 단독으로 사용되는 전용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술실 입장 전 모든 의료진과 환자는 에어샤워실을 통과한 후 입장을 합니다. 이로 인해 외부에서 유입되는 세균 감영에 대한 걱정을 덜고 보다 안전한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풍부한 임상경험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후로 한자리를 지키며 30,000건에 가까운 임플란트를 식립해 왔습니다. 지금까지의 진료 결과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연구하여 세계 유수의 학술지에 그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대한민국 치의학 분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려 나가고 있습니다.

 

 

상악동 거상술 임플란트, 뼈이식 임플란트와 같은 어려운 수술도 여러차례 성공적으로 해내며 세계적으로 실력을 입증해내고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