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노인임플란트보험을 통해 환자분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겠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의 모든 신체 부위가 소중하고 중요하지만 그중에서도 치아는 상실한 채로 방치하게 되면 전신 건강에 있어서 치명적입니다. 의학기술이 계속해서 발전하면서 인간의 평균수명은 점점 길어지고 있습니다. 그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상실한 치아를 대체하는 기술이 생겨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실한 치아를 대신하기 위해 임플란트 혹은 틀니 치료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치과진료에 적용되는 건강보험은 점차 확대되고 있는데요, 2016년 7월 1일부터 임플란트와 틀니의 건강보험 혜택이 더욱 확대되면서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건강보험 임플란트, 틀니도 에스플란트치과병원과 함께 계획하고 치료하세요.

 

 

먼저 임플란트 건강보험 안내입니다.적용 대상은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입니다. 적용 부위는 PFM 보철 수복(분리형 시립 재료 사용)이며, 급여 범위는 1인당 평생 2개까지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가입자의 경우 본인 부담률은 30%입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은 다른 보철물이 아닌 PFM 보철물을 사용할 때만 보험 적용이 된다는 것입니다. PFM 보철물은 강도가 높으며, 겉은 도자 기색으로 되어 있고, 속은 메탈 재질로 되어있는 보철물입니다. 치아색과 유사하여 심미적인 부분이 강조되고 잘 깨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틀니 건강보험 안내입니다.

틀니 역시 임플란트와 마찬가지로 적용 대상은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입니다. 적용 부위는 완전 틀니의 경우 레진상/금속상 완전 틀니이며 부분 틀니의 경우 클라스프/유지형 부분 틀니입니다. 급여는 7년에 1회 가능합니다. 본인 부담률 역시 임플란트와 마찬가지로 30%입니다. (건강보험 가입자)
하지만 환자의 구강상태가 심각하게 변화되어 틀니의 재제작이 필요하다는 의학적 소견이 있는 경우는 1회에 한하여 추가 급여가 가능합니다.

 

 

보험 혜택을 통해 임플란트를 진행하실 때에는 시작부터 끝까지 한 치과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치료 중간에 환자 개인의 변심 혹은 이사 등의 사정으로 치과를 변경하시면 건강보험에서 부담한 70%에 대한 부분까지 환자분께서 부담하게 됩니다. 때문에 처음부터 나에게 꼭 맞는 치과를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정형화된 치료가 아닌 개개인에게 맞춤 진료를 제공합니다. 현재 전 세계 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첨단 덴탈 CT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하여 환자분 개개인에게 꼭 맞는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환자분과의 정직한 소통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합니다. 환자분께서 편안하고 아프지 않은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정직하고 진실된 진료만을 선보이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이 되겠습니다.

 

 

치아의 건강은 오복 중 하나라고 불릴만큼 그 중요도가 큽니다. 한번 다치면 절대로 자연치유가 되지 않기때문에 반드시 전문의의 치료를 통해 수복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틀니 보험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준높은 치료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