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뼈이식 임플란트, 어떤 경우에 필요할까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치아를 상실한지 오랜 시간이 흐른 분, 뼈의 두께가 너무 얇거나 높이가 낮은 분, 치아를 빼고 곧바로 임플란트를 심어야 하는 분, 치주 질환으로 치아를 잃게 되신 분!”

이 안에 해당이 된다면 임플란트 식립을 진행하기 전에 뼈이식을 선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 치과에 내원해 주는 분들은 아무래도 노년층의 비율이 높습니다. 노화에 의해 자연스럽게 치아가 약해지다 보니 치아뿐만 아니라 잇몸의 약화도 함께 진행된 경우가 매우 많은데요, 밀도가 치밀하고 단단한 잇몸뼈는 임플란트 성공률을 높이는 핵심 포인트이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 뼈이식이 선행되는 것입니다.

 

 

뼈이식 임플란트는 고난도 수술이기 때문에 실력 있는 의료진이 필수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뼈이식 임플란트 과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먼저 임플란트를 심어야 할 곳의 치아를 발치합니다. 염증이 있다면 염증도 깨끗이 제거해야 뼈가 차오릅니다.

2.     발치한 자리의 연조직은 2주 정도면 아물게 되나, 안의 뼈가 아무는 데는 4~6주 정도가 걸리게 됩니다. 염증으로 인해서 없어진 뼈는 재생이 잘되지 않기 때문에 아물어 든 후에도 움푹 파여있습니다.

3.     움푹 패인 곳에 인공뼈를 채워 막을 덮은 후 봉합하는 시술을 하게 됩니다.

4.     인공뼈는 뼈가 부족한 부분에 자가골 생성에 도움을 주어 단단하고 치밀한 자가골로 대체될 수 있게 해주며, 2~3개월 정도 경과 후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을 가능하게 합니다.

뼈이식 임플란트는 기존의 임플란트 보다 인공뼈와 자가골이 결합하여야 하는 시간이 2~3개월 정도 더 소요되며 결합된 후에는 자연치아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복잡한 과정을 동반하는 뼈이식 임플란트의 경우, 의료진이 얼마나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지, 치과병원이 얼마나 최첨단 디지털 장비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지 등을 확인하고 치과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현재 전 세계 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첨단 3D 디지털 CT와 3D 보철 스캐너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계획을 진행하고 있으며, 환자분 개개인에게 꼭 맞는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원장님들이 14년 동안 한자리를 지키며 30,000건에 가까운 임플란트 식립을 진행해왔습니다. 이 수많은 결과들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연구하여 세계 유수의 학술지에 그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대한민국 치의학 분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려 나가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오직 임플란트 수술만을 위한 임플란트 수술센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은 독립된 구역에서 진행하여야 세균감염으로부터 환자의 안전을 온전하게 보장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수술센터는 단독으로 사용되는 전용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술실 입장 전 모든 의료진과 환자는 에어샤워실을 통과한 후 입장을 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외부에서 유입되는 세균감염에 대한 걱정을 덜어 보다 안전한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보철과 원장님은 개개인의 경력이 20년이 넘는 베테랑 치과의사들입니다. 풍부한 경험을 통해 최고의 진단을 내리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내원하시어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