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틀니와 임플란트의 장점만 모아 만든 노인 임플란트 틀니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의 영구치는 생후 6년경부터 나기 시작하여 다 날 때까지는 약 6년이 걸립니다. 13~15세, 청소년기에 갖게 되는 영구치를 노년기까지 사용해야 한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아무리 잘 관리를 해준다고 해도 영구치를 평생 건강하게 사용하는 것은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누구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노화, 질환 등에 의해 치아를 상실할 수 있습니다. 치아를 상실한 채로 방치하고 생활을 하게 된다면 옆 치아들이 빈 공간으로 쏠리며 치열이 틀어질 수도 있으며, 잇몸뼈의 소실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방치한 후 치료를 받고자 치과에 내원하시면 그때는 더 큰돈과 시간을 할애해야 할 수 있으니 치아를 상실하셨다면 최대한 빨리 치과에 내원하셔서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임플란트와 틀니입니다. 두 가지 치료법 모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여러 장점이 있는 치료법인데요, 몇 가지 단점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먼저 틀니의 경우, 상대적으로 저렴하며, 빠른 시간 안에 많은 치아를 대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치료법입니다. 하지만 틀니는 아무래도 입안에서 이물감이 계속해서 느껴질 수 있고, 잇몸을 누르고 있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연치아와 비교한다면 현저히 떨어지는 저작력 때문에 음식에 제한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경우, 심미성과 기능성이 모두 높기 때문에 자연치아와 유사한 모양, 저작력을 재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수명도 긴 편이어서 관리만 잘 해준다면 15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에도 몇 가지 단점이 존재합니다. 바로 비용적인 부분과 시간적인 부분입니다. 틀니와 비교했을 때 높은 금액대 때문에 치료를 꺼리시는 환자분들도 계시며, 평균 치료 기간을 6개월까지 잡는 치료이다 보니 시간을 쉽게 할애하지 못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틀니와 임플란트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만 모아서 만든 ‘임플란트 틀니’ 제공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란, 앞쪽 잇몸에 임플란트 2~4개를 심은 뒤 바(bar)나 자석, 똑딱단추와 같은 연결 장치를 사용해 틀니를 끼우기 때문에, 입안에서 틀니가 빠질 염려가 없고 질긴 음식도 한결 씹기 편해집니다. 심는 임플란트 개수가 적은 만큼 전체 임플란트에 비해 비용 부담도 적고, 전체 틀니보다는 음식물을 씹는 느낌이 좋으며 잇몸에 상처도 적게 나는 편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틀니의 경우에도 점진적인 잇몸뼈 흡수(구치부 어금니 부위의 치조골 손상)가 진행되기 때문에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임플란트 틀니는 담당 주치의의 충분한 설명과 상담 후에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네 분 모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을 개원하기 전 개인 의원을 10년 이상 운영한 경력이 있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을 개원한 이후로 개인병원 에서보다 조금 더 특화된 전문성을 살려 환자들에게 최적의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노인 임플란트틀니 뿐만 아니라 가이드임플란트, 수면임플란트, 일반틀니, 당일임플란트 등 다양한 치료를 통해 환자분들 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궁금하신 점은 에스플란트치과병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