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와 틀니, 보험혜택을 통해 가격부담을 줄이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세월에 따라 자연스럽게 쇠퇴되는 것은 우리의 뼈와 몸뿐만이 아닙니다. 우리의 치아도 세월이 지나면 낡고 쇠퇴해질 수 밖에 없는데요. 임플란트는 낡고 쇠퇴해진 치아를 새롭게 재단장해주고 저작작용을 올바르게 할 수 있도록 도와 더욱 윤택하고 건강한 노 후를 보낼 수 있게 도와주는 치료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의 경우 높은 비용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이 있어, 환자들이 선뜻 치료를 받기에 망설이게 되고 그 시간이 쌓이다 보면 결국 더욱 잇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2016년 7월부터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임플란트와 틀니에도 건강보험 요양급여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2018년부터 본인 부담률이 50%에서 30%로 줄어들었습니다. 건강보험 임플란트, 틀니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함께 계획하고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건강보험 안내’


먼저 임플란트에 대한 건강보험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보험 임플란트의 적용 대상은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이며, 적용 부위는 PFM 보철 수복 (분리형 식립 재료 사용)입니다. 급여 범위는 1인당 평생 2개까지 가능하며, 본인 부담률은 안내해드린 바와 같이 30%(건강보험 가입자)입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점! 바로 다른 보철물이 아닌 PFM 보철물로 치료할 경우에만 위와 같은 보험 혜택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PFM 보철물은 겉은 얇은 도자기로 제작하고 내부는 금속으로 구성된 보철물입니다. 금색을 띠는 골드 크라운보다 심미성이 높은 재료입니다. 또한 겉은 도자기, 안은 메탈로 되어있기 때문에 강도와 내구성도 매우 높습니다.

 

 

‘틀니 건강보험 안내’


다음으로 틀니에 대한 건강보험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틀니도 임플란트와 마찬가지로 적용 대상은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입니다. 적용 부위는 완전틀니의 경우 레진 상 / 금속 상 완전 틀니이며 부분 틀니의 경우 클라스프 / 유지형 부분 틀니입니다. 급여 범위는 7년에 1회씩 적용이 되지만, 환자의 구강상태가 심각하게 변화되어 틀니의 재제작이 필요하다는 의학적 소견이 있는 경우는 1회에 한하여 추가 급여가 가능합니다. 본인 부담률은 임플란트와 마찬가지로 30%(건강보험 가입자)입니다.

 

※ 보험 틀니, 보험 임플란트는 치과 병원에서 사전에 등록 후 시술하여야 합니다. 신경치료, 스케일링, 잇몸치료, 잇몸 수술 등이 건강보험 적용되는 치과의 진료과목입니다.

 

꼭 알아두셔야 할 점! 보험 혜택을 받아 진행하는 임플란트와 틀니의 경우, 치료를 시작한 치과에서 끝까지 진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치료 중간에 환자 개인 사정 (이사, 변심 등)으로 인해 치과를 변경할 시 건강보험 혜택으로 받았던 70%의 부분까지 환자분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치과를 찾아서 내원해 주실 때 보다 꼼꼼하게 알아보고 환자분에게 꼭 맞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원장님들이 직접 상담하고 진단하며, 수술과 수술 후 관리까지 1:1 주치의 제도로 책임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환자분 개개인의 상태를 면밀히 진단하여 꼭 맞는 맞춤 진료 제공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노인임플란트보험 적용대상조건과 부위, 그리고 보철물의 종류와 가격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오복 중 하나라고 불리는 치아, 수준높은 에스플란트치과병원에서 저렴한 가격에 임플란트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