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당뇨 임플란트

 

식습관의 서구화로 인해 고열량, 고지방, 고단백의 식단을 섭취하며, 바쁜 일상 탓에 운동은 점점 부족해지는 현대인은 당뇨와 같은 전신질환이 생기기 쉽습니다. 때문에 수많은 당뇨환자들이 임플란트 치료를 받아야 할 때 걱정을 하고, 치료가 어렵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왜 당뇨 환자분들은 임플란트 치료에 무리가 있다고 생각할까요?

당뇨병 환자는 상처 치유 능력이 떨어지고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이 낮아 잇몸 절개가 필요한 임플란트 시술에 부담을 느껴온 것이 사실입니다. 시술 과정에서 염증과 출혈이 2~3배 많이 생기고, 시술 뒤에도 임플란트가 빠지는 등 실패율이 높아 임플란트 시술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덴탈 CT의 도입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무리 없이 받을 수 있으며 성공률도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후로 14년간 한자리를 지키며 30,000건에 가까운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해왔습니다. 수많은 환자분들 가운데 당뇨와 같은 전신질환을 갖고 계신 분들도 계셨고, 잔존 뼈가 모자라서 뼈이식을 선행해야 하는 분 등 고난도의 실력을 요구하는 사례도 많았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수많은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해내며 실력을 입증해낸 치과병원입니다.

 

때문에 당뇨 임플란트도 걱정 없다고 당당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수면마취 임플란트와 가이드를 통해 당뇨 환자분들도 편안하게 치료받으실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마취통증의학 전문의와의 협진을 통해 환자에게 올바른 수면마취를 제공합니다. 마취 전문의는 수술 도중 혈압이 올라가거나 쇼크, 많은 양의 출혈 등 다양한 응급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으며 발생한다고 해도 빠르게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에 당뇨와 같은 전신질환을 앓고 계신 환자분의 수술에 도움이 됩니다.

 

다음으로는 가이드 제작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환자의 구강을 3D CT로 촬영하여 그 결과물을 기반으로 모의수술을 진행합니다.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데이터로 수술 유도 장치를 제작하고 수술 당일 수술 유도 장치를 활용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가이드 임플란트로 수술을 진행할 경우 기존에 있던 절개방식이 아닌 드릴링 방식으로 수술이 진행되는 만큼 환자의 잇몸에 부담을 줄이고 출혈도 줄여 2차 감염으로부터 안전하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출혈이 줄어든 만큼 회복력은 자연스럽게 올라가기 때문에 환자분은 보다 안전한 임플란트 식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환자분이 수술 전후로 심신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 당일 입원실(회복실)도 운영 중입니다. 전담 간호인력이 함께하고 있기 때문에 환자분의 상태를 보다 면밀하게 살필 수 있으며 환자분이 정상 범주로 회복되었다고 판단될 때 퇴원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환자분께서 신경 써주셔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1.     당뇨병 또는 기타 전신질환 환자는 임플란트 수술 전 병력 및 복용 중인 약에 대해 알려야 합니다.
2. 당뇨병 환자는 가급적 시술 시간을 오전에 잡는 것이 좋습니다.
3. 당뇨병 환자는 1년에 4~5번 치과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와 같은 전신질환이 있어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함께라면 걱정없습니다. 환자 한 분 한 분에게 꼭 맞는 맞춤 진료를 제공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