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 수명을 늘리는 임플란트 관리법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임플란트는 한번 심으면 끝 아닌가요?"라고 질문하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임플란트는 식립을 완료했다고 다가 아니며, 임플란트 식립만큼이나 사후관리가 중요합니다. 관리를 어떻게 해주시느냐에 따라 누군가는 15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임플란트를 누군가는 수년 안에 실패해 재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구강질환의 원인인 플라크음식 찌꺼기와 세균이 결합해 만들어진 세균막 입니다. 플라크를 방치하면 치석이 되어 충치나 잇몸질환을 일으키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치아가 상실되어 보철물 치료를 많이 받은 경우, 플라크 침착 부위도 커지고 임플란트 주변에도 플라크 침착이 되어 임플란트 주위염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제대로 식립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임플란트 사후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임플란트는 평균 치료 기간을 6개월 이상 잡는 장기치료입니다. 금액도 다른 치료에 비해 높은 편이어서 부담을 느끼고 치료를 미루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큰맘 먹고 식립한 임플란트를 반영구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올바른 임플란트 관리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강 건강의 첫걸음은 최소 6개월에 한 번 정기적인 치과 검진과 스케일링을 받는 것입니다. 환자분 스스로 관리를 꼼꼼히 한다 해도 놓치는 부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에게 보이고 문제가 생길 시 초기에 치료하여 주위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해야 합니다.

 

평상시 올바른 양치질도 매우 중요합니다. 하루 세 번, 식후 3분 내, 3분 동안 올바른 잇솔질을 해주어야 하며 잇몸에서 치아 쪽으로 덮어 내리듯이 닦는 것이 좋습니다이때 플라크가 잘 끼는 잇몸과 치아 경계 부위를 신경 써서 닦아줍니다. 평상시에는 사용하지 않으셨더라도 임플란트 관리를 위해서라면 치간 칫솔, 치실 등과 같은 구강 보조 구강위생용품을 사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플란트 식립 후 식습관도 중요합니다.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은 임플란트에 좋지 않습니다. 임플란트는 수직 압력에 강하지만 횡압력에는 약하기 때문에 오징어, 견과류 등과 같은 음식을 꼭꼭 씹어 먹는 습관은 임플란트 뼈에 손상을 주고 재수술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후로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환한 미소와 건강한 저작력을 되찾아드렸습니다. 14년간 전문 상담 인력 없이 상담, 수술, 관리까지 1:1 책임 주치의 제도를 고수해 오고 있습니다. 1:1로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하여 정형화된 치료가 아닌 환자 개개인에게 꼭 맞는 맞춤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이 임상경험을 토대로 끊임없이 연구하여 세계 유수의 학술지에 그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대한민국 치의학 분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려 나가고 있습니다.

 

 

꼼꼼한 임플란트 식립부터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믿을 수 있는 치과병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본인에게 딱 맞는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