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 부작용을 줄이고 싶다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가이드 임플란트

 

임플란트는 상실한 치아를 대체하는데 매우 대중적으로 쓰이는 치료법입니다. 하지만 절대 간단한 치료는 아니죠. 식립 위치, 각도, 깊이, 신경의 위치 등을 고려하여 정확한 위치에 식립해야 하는데 이 부분에서 실수가 일어날 경우 임플란트 고정력이 떨어져서 힘을 제대로 받지 못할 수도 있으며 신경 손상의 우려도 있습니다.

 

 

임플란트 치료는 잇몸을 절개하여 지대주를 심고 그 위에 보철물을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 깊이, 각도 등을 고려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수술의 정확도와 회복 속도는 높이고, 부작용은 줄일 수 있는 '가이드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이드 임플란트란, 내비게이션 임플란트라고도 불리는 치료방식으로서 자동차가 내비게이션의 안내에 따라 정확하게 길을 찾듯이, 가이드가 알려주는 정확한 위치에 올바른 깊이, 각도로 식립하는 치료방식을 말합니다.

 

 

가이드 임플란트, 과연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될까요?

우선 계획 단계에서 X-RAY 촬영과 3차원 CT 촬영을 통해 환자분의 구강 상태를 면밀히 검사합니다. 이후 환자의 CT 영상을 토대로 컴퓨터 상에서 여러 차례의 임플란트 모의수술을 진행하여 환자에게 가장 최적화된 임플란트 수술 계획을 수립합니다. 미리 본 떠놓은 구강 모형에 임플란트 가상 식립 및 임시 보철물을 장착해보고 치아 맞물림 등이 잘 맞는지 미리 확인합니다. 이후 컴퓨터 모의수술 결과 중 가장 최적의 데이터를 토대로 제작된 임플란트 수술 유도 장치(가이드)를 환자의 구강 내에 장착하여 잇몸 절개 없이 미리 계획된 위치에 빠르게 드릴링 하여 임플란트 식립 후 임시 보철물까지 완료합니다.

 

 

임플란트 수술 가이드를 이용한 수술법은 실제 임플란트 수술 전 컴퓨터 모의수술을 통해 완벽한 수술 계획 하에 진행되므로,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합니다. *단, 발치 후 즉시 식립 임플란트는 환자분의 잇몸뼈 상태가 좋은 경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가이드 임플란트는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임플란트 식립 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정확한 위치에 안전하게 식립하는 것인데요, 가이드를 이용해서 식립하면 신경 손상 등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드릴링을 통해 식립하기 때문에 절개 면적을 줄여 회복 속도는 높이고, 후유증은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실력 있는 의료진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 덕분인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있는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8년 개원 이후 14년간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튼튼한 임플란트를 식립해드리며 수차례의 성공적인 수술 경험을 쌓아오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는 오직 임플란트 수술 만을 위해 운영되는 임플란트 수술센터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독립된 공간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외부 감염으로부터 환자를 온전히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수술 전후로 환자분들의 심신 안정을 돕기 위해 당일 입원실(회복실)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가이드 임플란트를 통해 정확도와 회복 속도는 높이고, 부작용은 줄이고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