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청담동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첨단 디지털 장비를 소개합니다.

 

우리는 평균수명이 길어짐에 따라 모든 신체부위를 노년 때까지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많은 관리를 합니다. 그중에서도 구강건강은 우리가 맛있는 음식을 먹고, 영양소를 섭취하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치과검진을 통해 관리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치과에 내원하기 전에는 어떤 치과가 본인과 잘 맞는지 알기 위해 많은 검색을 해보실 것입니다. 의료진의 실력과 경력은 어떠한지, 어떤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시설은 어떤지 그리고 무엇보다 어떤 첨단 의료장비를 구비하고 이를 활용하고 있는지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는 어떠한 첨단 장비가 있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3D 입체 구강 스캐너 + 밀링 장비 세렉 CEREC

최첨단 3D 스캔 방식으로 치아 표면의 굴곡과 질감까지 정밀하게 스캔하고 보철물을 디자인한 후, 밀링기 라는 장비에 정확한 컴퓨터 데이터를 입력하여 보철물을 만들게 됨으로써 오차 없는 보철물 제작이 가능하며 빠른 시간 안에 스캔과 제작이 완료됨으로 환자의 대기시간과 방문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첨단 기계입니다.

 

 

2.    3000배 이상의 정밀성을 가진, 컴퓨터 단층 촬영 장비 Cone Beam CT Computerized Tomography

CT는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없는 인체의 내부를 촬영할 수 있는 방사선 촬영 장비로써, 기존 파노라마 X-ray 화면이 2차원의 평면 화면으로 구성되어 구강구조물이 겹쳐 보이거나 왜곡 현상이 나타나 정확한 해부학적 해석과 진단에 어려움이 있었다면, CT 촬영을 통한 3차원 입체영상은 환자의 치아뿐만 아니라 환자의 턱뼈의 길이, 넓이, 깊이, 신경 구조물 등 깊은 곳에 숨겨진 중요한 해부학적 구조를 모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임플란트 진단 시에 임플란트를 식립할 정확한 위치와 심는 각도, 길이를 결정하는데 매우 유용하며, 이 외에도 사랑니 발치, 교정치료의 진단과 악교정 수술, 풍치로 인한 광범위한 턱뼈 흡수의 진단, 턱관절 질환의 진단 등의 다양한 치과 진단에 쓰이는 장비입니다.

 

 

3.    자연치아를 살리기 위한 미세광학기술, 미세광학현미경 Microscope

도입된 곳이 대학병원 외에 전무한 미세광학현미경 진료는 치과보존과의 신경치료시 신경관이 잘 보이지 않거나 치아 뿌리 끝 수술(치근단 절제술)이 필요하거나, 미세한 치아의 균열 등 정밀한 확인 및 치료가 필요한 경우 많은 도움이 됩니다.

 

 

4.    치과 진단의 기본 장비, 디지털 파노라마 X-Ray Digital Panorama

디지털 파노라마 X-ray는 치아, 턱 등을 진단하기 위하여 X선을 발생, 제어하여 고화질의 영상을 획득할 수 있는 치과 진단용 엑스레이 장비이며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또한 치과용 디지털 파노라마의 방사선 노출은 햇빛을 통해 받는 정도 수준밖에 되지 않으므로 안전합니다.

 

 

이 밖에도 많은 첨단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환자 개개인에게 딱 맞는 맞춤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첨단 장비만 많다고 만사해결이 아니죠. 이 장비를 잘 활용하여 최상의 결과를 끌어내는 실력 있는 의료진도 항상 함께하고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잘 먹는 행복, 우리의 삶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큰 행복 중 하나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정기적인 검진과 관리를 통해 치아 건강을 오래오래 유지하여 윤택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청담동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