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틀니와 임플란트의 장점만 모아서 만든 노인 임플란트 틀니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의 영구치, 이름은 영구치이지만 영구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사실상 굉장히 어렵습니다. 청소년기에 갖게 되는 영구치를 노년기까지 사용하기 위해 꾸준한 검진과 관리를 하지만 예기치 못한 사고나 질환에 의해 치아가 손상되거나 손실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임플란트' 혹은 '틀니'를 이용해 대체하실 텐데요,

 

 

임플란트와 틀니는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치료방법이지만 각각에 뚜렷한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먼저 틀니의 경우 가장 오랫동안 사용되어온 방식이며, 여러 개의 치아가 결손되었을 때 하나로 연결된 보철물을 상실한 치아 자리에 끼웠다 뺐다 할 수 있습니다. 전체 틀니, 부분 틀니가 있으며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빠른 시간 안에 치료를 마무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틀니는 수명이 길지 않고, 저작력이 매우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오랜 기간 사용할 시 턱뼈가 흡수되어 틀니와 맞지 않게 되고, 잇몸을 짓누르는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에는 임플란트로 상실한 치아를 대체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임플란트는 다른 치아에 영향을 주지 않고 빈자리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보철물을 연결하게 됩니다. 사용 수명도 10년에서 20년(관리에 따라 반영구적 사용)으로 긴 편이며, 자연치아와 매우 흡사한 저작력을 끌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상대적으로 비싸기 때문에 금액적인 부담이 있을 수 있으며, 치료를 시작해서 완료하기까지 평균 6개월까지 잡아야 하는 장기치료에 대한 단점이 존재합니다.

 

 

임플란트 틀니는 임플란트와 틀니 각각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모아서 만든 치료방법입니다. 틀니보다는 저작력을 높일 수 있으며, 전체 임플란트보다는 저렴하게 치료를 끝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쪽 잇몸에 임플란트 2~4개를 심은 뒤 바(bar)나 자석, 똑딱단추와 같은 연결 장치를 사용해 틀니를 끼우기 때문에 입안에서 틀니가 빠질 염려가 없고 질긴 음식도 한결 씹기 편해집니다. 심는 임플란트의 개수가 적은 만큼 전체 임플란트에 비해 비용 부담이 적고, 전체 틀니보다는 음식물을 씹는 느낌이 좋으며, 잇몸에 상처도 적게 나는 편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틀니의 경우에도 점진적인 잇몸뼈 흡수 (구치부 어금니 부위의 치조골 손상)가 진행되기 때문에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임플란트 틀니는 담당 주치의의 충분한 설명과 상담 후에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노인 임플란트 틀니, 이러한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일반 틀니(전체 틀니)를 하신 분들 중 틀니가 헐겁고 들썩거려 잇몸에서 잘 떨어지며 잇몸이 아파 고생하고 계신 분

ⓑ 임플란트의 비용과 치료 기간이 부담되시는 분

ⓒ 장기간 틀니 사용으로 잇몸뼈가 흡수되어 뼈 이식이 많이 필요하신 분

 

(수술 실명제를 사용하고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원장님들은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고 있으며, 다양한 임플란트 틀니 치료에 대한 성공적인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틀니와 임플란트 사이에서 망설이고 계셨다면 두 가지의 장점만 쏙쏙 모은 노인 임플란트 틀니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