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한 번에 여러 개 식립도 문제없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전악 임플란트

 

12살 무렵에 갖게 되는 영구치는 이름은 영구치이지만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언제든 사고나 질환에 의해 상실할 수 있는데요, 만일 8개~10개 이상의 치아를 상실해서 대체재를 찾는다면 보통 틀니를 많이들 선호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틀니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전악 임플란트'를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틀니는 비교적 빠른 시간 안에 많은 치아를 대체할 수 있다는 장점과, 비교적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데요, 그만큼 치명적인 단점도 존재합니다. 틀니의 경우 오래 사용할 경우 통증이 발생하고 빠지는 경우도 많이 발생합니다. 잇몸에 고정을 시켜놓는 보철물이다 보니 잇몸에 계속해서 자극이 가고 아랫잇몸 뼈가 흡수되거나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악 임플란트란 무엇일까요?


우리의 치아 28개 중 8개~10개 또는 그 이상의 치아를 한꺼번에 소실하여 전체적으로 임플란트 식립을 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한 개만 식립해도 걱정이 앞서고 무서운 게 임플란트 식립인데 한 번에 여러 개를 진행한다니 걱정이 많이 되실 텐데요, 시간도 오래 걸리고 잇몸에 부담도 많이 가는 시술이니만큼 실력 있는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어떻게 전악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을까요?

아무래도 한 번에 여러 개를 식립해야 하는 시술이니만큼 정확도를 높이고 환자에게 부담되는 고통과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가이드’를 이용해 시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진단 단계에서 상실된 치아의 X-RAY 및 3D CT 촬영을 통해 잇몸뼈의 상태를 파악합니다. 이후 3D CT 촬영을 통해 얻어진 환자의 정보를 바탕으로 컴퓨터상에서 모의수술을 시행합니다. 모의수술의 결과들 중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모의수술 결과를 이용해 환자 개인에 맞는 임플란트 수술 정밀 유도 장치(가아드)를 제작합니다. 이렇게 제작된 가이드를 환자의 구강에 장착 후 계획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가이드를 이용해 임플란트를 식립하면 오차 범위를 줄일 수 있고 절개가 아닌 드릴링 방식으로 식립하여 출혈과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가능한 것은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 오직 임플란트 수술만을 위해 운영되는 임플란트 수술센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은 독립된 구역에서 진행하여야 세균감염으로부터 환자의 안전을 온전하게 보장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임플란트 수술센터는 단독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술 입장 전 모든 의료진과 환자분께서는 에어샤워를 통과한 후 입장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유입되는 세균감염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안전한 수면 마취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합니다. 임플란트는 여러 개를 식립하든 한 개를 식립하든 걱정되고 무서운 것은 똑같습니다. 때문에 극도의 공포로 인해 시술이 불가피한 환자분의 경우 환자 감시하 의식하 진정법을 통해 시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식하 진정법은 환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시술받을 수 있도록 환자의 감각을 이완 시킨 후 치료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환자분께서는 잠을 자는 것처럼 상황을 기억하지 못해 편안하게 치료받을 수 있으며 치과치료 시 막연한 두려움, 공포, 긴장 등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서울대 박사 출신의 풍부한 경험과 협진입니다. 4인의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이며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래로 14년동안 한 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밝은 미소를 되찾아드렸습니다. 결과로서 실력을 증명해내고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 내원하셔서 안전하고 빠른 전악 임플란트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