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압구정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임플란트 FAQ 2탄

 

치아를 상실하였을 경우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치료법인 '임플란트'. 그만큼 현대인들은 임플란트에 대해 수많은 궁금증을 갖고 계십니다. 임플란트는 다른 치과치료에 비해 금액적인 부담도, 통증에 대한 두려움도, 시간 소요도 크기 때문에 큰맘 먹고 진행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렇듯 중요한 임플란트, 꼼꼼히 알아보고 식립하셔야겠죠? 

 

 

압구정에 위치한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여러 차례 임플란트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부분을 속시원히 긁어드렸는데요, 오늘도 미처 답해드리지 못했던 또 다른 질문들에 대해 시원한 답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FAQ

 

1.     임플란트의 수명은 어떻게 되며 보증은 어떻게 되나요?

임플란트는 치조골에 심어져 있기 때문에 자기 치아처럼 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충치는 생기지 않지만 임플란트 주위에 치태(프라그)가 붙어 제거되지 않는다면 잇몸질환이 생깁니다. 잇몸질환은 치조골을 녹이기 때문에 임플란트도 나중에 제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임플란트를 하셨다면 정기적으로 치과에 나가셔서 꼭 검진을 받으셔야 합니다. 잇솔질을 잘하시고 정기적 체크를 잘 받으시면 임플란트의 수명은 반영구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임플란트 보증서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정기적인 체크 날짜에 꼭 나오셔서 저희가 제공하는 잇몸 관리를 받으시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임플란트 리콜 시스템으로 보다 체계적인 관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임플란트 수술 시 뼈이식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 꼭 해야 하나요?

뼈가 없거나 부족한 경우에는 임플란트를 심을 수 없기 때문에 뼈를 더 두껍게 해주거나 폭을 넓게 하여 시술이 가능하도록 하는 방법이 뼈이식입니다. 뼈이식은 임플란트와 함께 이식하는 방법과 뼈이식을 먼저 한 후에 약 6~9개월 후에 임플란트를 심는 방법으로 나누어집니다. 이때 사용되는 뼈는 자가골, 인조골 등이 있는데 자가골이 훨씬 효과가 좋긴 하지만 외상이 있어 통증과 출혈, 부종 등이 심할 수 있고 시술 시간이 길게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뼈이식 후유증은 보통 5~7일 정도 후에 호전됩니다.

 

 

3.     치아를 뽑고 얼마 후에 임플란트 수술을 할 수 있나요?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은 발치 후 1달 후에 임플란트를 시술하며 뼈 상태가 좋은 경우 잇몸이 아문 후에 바로 진행 가능합니다. 염증이 많은 치아를 발치한 경우에는 잇몸이 아물고 뼈가 차오르는 기간이 2~3개월가량 소요되실 수 있습니다.

 

 

4.     임플란트 수술 후 잇몸질환이나 기타 부작용은 없을까요?

임플란트를 심고 난 후 전혀 부작용이 없다고 하는 것은 거짓입니다. 치아에 치주염이 생기듯 임플란트에도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흡연을 많이 하거나 당뇨가 있는 분들은 특히 주의를 해야 하는데 그래서 임플란트 시술을 받으신 분들은 병원에서도 적극적으로 잇몸 관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환자분들도 임플란트 관리 차원에서 1년에 한두 번씩은 꼭 병원에 내원하셔서 관리를 받으셔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는 오직 임플란트 수술만을 위해 운영되는 임플란트 수술센터가 있습니다. 단독층으로 구성되어 외부 감염으로부터 더욱 안전한 식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믿을 수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