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시술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즉시기능 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임플란트 치료는 가까운 치과에 가서 빠르게 하고 나올 수 있는 간단한 치료가 아닙니다. 평균 치료 기간을 6개월까지 잡는 장기치료로 악명이 높은데요, 또 그 기간 동안 여러 차례 치과에 내원해야 하니 시간을 할애하기가 참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제각기 업무, 학업, 육아 등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기 때문에 더욱더 시간을 내어 임플란트 치료를 받기란 어려우실 것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여 빠른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한 '즉시 기능 임플란트' 시술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시 기능 임플란트란, 치료에 대한 계획을 수립 후 임플란트 기둥을 식립하고 구강 내 3D 스캔과 보철물 3D 스캔을 이용하여 정교한 보철물을 제작하여 치아의 기능이 바로 가능하도록 하는 치료방법입니다.

 

 

이 방법으로 시술을 진행하면 일반적인 임플란트와 비교했을 때 평균 3~4개월 이상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환자 케이스에 따라 기간에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기술력이 있길래 이런 치료가 가능한지 지금부터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즉시 기능 임플란트의 전체적인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진단 단계에서 X-RAY 촬영과 3차원 CT 촬영을 통해 환자분의 구강상태를 면밀하게 진단하고 시술 계획을 수립합니다. 두 번째로 실제 시술을 진행하기 전, 3D 모의수술을 진행합니다. 모의수술의 결과들 중 가장 최적의 결과를 토대로 수술 유도 장치(가이드)를 제작합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시술 당일,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합니다. 가이드를 환자의 구강 내에 장착하여 잇몸 절개 없이 미리 계획된 위치에 빠르게 드릴링 하여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때문에 부작용과 출혈은 줄이고, 환자분의 회복 속도는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가능한 이유

1.    디지털 장비의 정확한 분석

정확한 진단과 분석은 치료의 기본입니다. 3D 디지털 CT와 3D 보철 스캐너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계획이 가능하여 즉시 기능이 가능한 임플란트 치료 준비와 당일 임플란트 치료가 가능합니다.

 

 

2.    서울대 박사 출신의 풍부한 경험과 협진

4인의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이며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3.    개인 맞춤형 진료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 시술하는 모든 환자에게 치아의 기둥과 보철물을 연결하는 받침대를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보철물과 연결 부위 사이에 생길 수 있는 이물질과 세균 번식을 최소화하여 수명을 길게 함과 동시에 치아의 기능을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철저한 계획과 가이드 제작

환자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물론이며, 치료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위해 사전에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모의 수술을 진행하고 수술용 가이드를 제작하여 정확한 위치에 절개면적을 줄인 수술로 환자의 빠른 회복과 즉시 기능이 가능하도록 치료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후 14년간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환한 미소를 되찾아 드렸습니다. 믿을 수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내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