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당뇨 환자인데 임플란트 가능할까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평상시보다 더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시게 되고, 소변을 보는 횟수가 많아지게 되면 노인 당뇨의 초기 증상으로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현대에는 식생활이 점점 서양화 되어가고 바쁜 일상 속의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 등을 통해서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만일 갑작스러운 사고, 혹은 질환 등의 이유로 치아를 상실하게 되어서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하게 되었는데 당뇨를 앓고 있는 상황이라면 걱정도, 고려 사항도 더 많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다른 환자분들에 비해 상처 치유능력이 떨어지고,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 또한 낮습니다. 때문에 잇몸 절개가 필요한 임플란트 시술에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으셨을 것입니다. 시술 과정에서 염증과 출혈이 2~3배 많이 생기고, 시술 뒤에도 임플란트가 빠지는 등 실패율이 높아 임플란트 시술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덴탈 CT 등 첨단 디지털 장비의 도입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무리 없이 받을 수 있으며 성공률도 높아졌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현재 매우 진화된 치과치료 시술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전신질환 환자의 경우 임플란트 시술이 쉽지 않아 정확한 진단과 치료계획이 필요합니다. ​저희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철저한 사전 계획과 당뇨나 고혈압 등 전신질환 환자분들의 임플란트 시술 경험이 많아 보다 더 안전한 시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도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당뇨 환자 임플란트 가이드를 만나보세요.

 

 

당뇨병 환자를 위한 임플란트 가이드

1.     당뇨병 환자는 임플란트 수술 시 철저한 감염관리가 필수입니다.

▶ 당뇨병은 평생관리가 필수입니다. 감염증에 대한 저항력, 면역력 등이 타인 대비 취약한 상태이므로 수술 시 보다 철저한 감염관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10단계 감염관리 시스템을 통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당뇨병 또는 기타 전신질환 환자는 임플란트 수술 전 병력 및 복용 중인 약에 대해 알려야 합니다.

▶ 전신질환 환자들이 흔히 복용하는 아스피린 등의 약은 피를 묽게 만들어 수술 시 피가 나면 잘 멈추지 않습니다. 때문에 아스피린을 복용하고 임플란트 수술을 받게 되면 잇몸이 잘 아물지 않는 등 회복이 늦어지게 됩니다. 반드시 복용하고 있는 약에 대해 병원에 알리고 전문의와 상담을 한 후 진행해야 합니다.

 

 

3.     당뇨병 환자는 가급적 시술 시간을 오전에 잡는 것이 좋습니다.

▶ 혈당강하제나 인슐린 주사는 아침에 투약하는 경우가 많아 오후보다 오전에 혈당조절이 잘 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오후가 되면 몸이 피곤해져 면역력이 떨어지고 스트레스 등으로 혈압이 올라가 쇼크, 저혈당 등 응급상황이 생길 위험이 커집니다.

4.     당뇨병 환자는 1년에 4~5번 치과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모든 임플란트 시술 환자분들은 정기적으로 검진을 해주는 것이 좋지만, 당뇨병을 앓고 계시다면 특히 더 자주 치과에 내원해 주셔야 합니다. 당뇨병 환자는 대부분 구강건조증이 있는데 입안에 침이 없으면 세균이 더 쉽게 번식하기 때문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는 오직 임플란트 수술만을 위해 운영되는 임플란트 수술센터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은 독립된 구역에서 진행하여야 세균감염으로부터 환자의 안전을 온전하게 보장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임플란트 수술센터는 단독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술 입장 전 모든 의료진과 환자분께서는 에어샤워를 통과한 후 입장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유입되는 세균감염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치과병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 내원하시어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