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심미성이 중요한 앞니, 앞니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함께 하세요.

 

우리의 치아는 28개 모두 매우 중요하지만 앞니의 중요도는 더욱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마다 주로 담당하는 게 다른데 앞니는 무려 세 가지 부분에서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기 때문입니다. 앞니는 심미, 발음, 저작의 기능을 하는 치아입니다. 먼저 심미적인 부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앞니는 우리 일상생활 중 가장 눈에 많이 띄는 치아로서 심미적으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만일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환으로 인해 앞니의 일부가 깨지거나 벌어진 경우를 생각해 보신다면 이해가 쉬우실 것입니다.

 

 

그리고 저작기능의 면에서도 아주 중요합니다. 음식물을 직접적으로 부수고 으깨는 것은 어금니의 역할이지만 앞니는 처음 음식물을 입에 넣을 때 끊어내는 기능을 주로 합니다. 만약 앞니에 힘이 부족하거나 앞니가 없을 경우 음식을 처음부터 잘게 잘라서 입에 넣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앞니는 제대로 발음을 하는데 매우 중요한 치아입니다. 우리가 말을 할 때 혀가 앞니에 닿으며 발음을 해야 하는 발음기호들이 꽤 있습니다. 때문에 앞니를 상실했거나 벌어져있을 경우 발음이 셀 수 있습니다. 이처럼 중요한 기능을 모두 담당하고 있는 앞니는 기능성은 물론이며 심미성까지 고려하여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앞니 임플란트는 심미성을 높이기 위해 보철물의 종류에서부터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일반 임플란트의 경우, 보철재료의 내부는 금속이고 겉은 치아색이기 때문에 자연광 불빛에서는 탁한 느낌이 나는 반면, 앞니 임플란트에 사용되는 지르코니아 보철물의 경우 내부에 금속이 없이 전체가 세라믹으로 되어있어 보다 자연스러운 잇몸 색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연결기둥과 보철 모두 치아색이므로 시간이 지나 잇몸이 움직여도 자연스러운 잇몸을 유지할 수 있으며, 치아와 치아 사이를 메우고 있는 삼각형의 잇몸을 형성해 인위적인 느낌을 탈피할 수 있습니다.

 

 

심미성만 고려하다가 기능성을 놓쳐서는 안되겠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라는 타이틀이 있을 정도로 이미 여러 차례 실력을 입증해왔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 시술하는 모든 환자에게 치아의 기둥과 보철물을 연결하는 받침대를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보철물과 연결 부위 사이에 생길 수 있는 이물질과 세균 번식을 최소화하여 수명을 길게 하고 있습니다.

 

 

환자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물론, 치료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위해 사전에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모의 수술을 진행하고 그중 최적의 결과를 토대로 수술용 가이드를 제작하기 때문에 실제 수술 시 정확한 위치에 보다 안전하게 식립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기술이 가능한 것은 무엇보다 실력 있는 의료진이 매일같이 노력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료진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이며,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치료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앞니 임플란트는 기능성과 심미성 중 그 어떤 것도 놓치지 않습니다. 믿을 수 있는 치과병원, 앞니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부담 없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