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노인 임플란트 보험으로 든든하게 준비하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임플란트, 틀니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금액이 부담스러워서 미뤄오셨던 분들 계시다면 오늘 글을 자세히 봐주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의 범위가 점차 확대되면서 임플란트와 틀니도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임플란트와 틀니 각각 보험 혜택의 대상, 범위, 본인 부담률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고 꼭! 참고하셔야 할 주의사항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6년 7월부터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임플란트와 틀니에도 건강 보험 요양급여가 적용되었죠, 임플란트 건강보험에 대해 먼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임플란트 건강보험의 적용 대상은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입니다. 적용 부위는 PFM 보철 수복(분리형 식립 재료 사용)입니다. 지르코니아와 같은 다른 보철물은 보험 적용이 되지 않고 오직 PFM 보철물로 치료를 받으실 때만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PFM 보철물은 겉은 도자기 색으로 되어 있으며 속은 메탈 재질로 되어있는 보철물입니다. 치아색과 유사하여 심미적인 부분이 강조되고 안쪽은 메탈로 되어있어 잘 깨지지 않기 때문에 비용 부담도 줄이며 제 기능을 똑똑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급여 범위는 1인당 평생 2개 인정으로 되어있으며 본인 부담률은 30%입니다.

 

 

틀니 역시 건강보험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적용 대상은 임플란트와 마찬가지로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입니다. 적용 부위는 완전 틀니의 경우 레진상 / 금속상 완전 틀니이며, 부분 틀니의 경우 클라스프 / 유지형 부분틀니가 가능합니다. 급여 범위는 7년에 1회 가능하지만 환자의 구강 상태가 심각하게 변화되어 틀니의 재제작이 필요하다는 의학적 소견이 있는 경우는 1회에 한하여 추가 급여가 가능합니다. 본인 부담률 임플란트와 마찬가지로 30%입니다.

 

 

건강보험 혜택을 통해 임플란트와 틀니를 진행할 때 주의하셔야 할 이 있습니다. 바로 처음부터 모든 과정을 한 치과에서 진행해야 한다 점인데요, 환자 개인 사정(이사, 변심 등)으로 인해 치과를 중간에 바꾸게 되면 건강보험으로 지급받던 70%에 대한 부분까지 환자분께서 부담해야 합니다. 때문에 처음부터 실력 있는, 믿을 수 있는 치과를 찾아 내원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경우, 여러 가지 디지털 장비를 통해 정확한 분석을 합니다. 3D 디지털 CT와 3D 보철 스캐너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계획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섬세한 진단과 치료 준비가 가능합니다.

 

 

실력 있는 의료진이 끊임없이 노력하는 치과입니다. 4인의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이며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후로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환한 미소와 건강한 저작력을 되찾아 드렸습니다. 결과로 실력을 입증해 나가고 있는 믿을 수 있는 치과병원입니다.

 

 

노인 임플란트 / 틀니 보험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