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잇몸뼈가 부족해도 문제없어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상악동 거상술

 

우리의 어금니는 음식물을 섭취하는 데에 가장 큰 역할을 하는 치아입니다. 다른 치아들보다 더욱 높은 강도를 갖고 있지만 그만큼 딱딱한 음식을 씹어야 할 상황도 많기 때문에 파절이 생각보다 쉽게 일어나는 치아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예기치 못하게 어금니를 상실하고 이를 대체하기 위해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위 어금니에 문제가 생겨서 임플란트를 식립하고자 치과에 내 원하신 분들 중 임플란트를 식립할 뼈의 양이 충분치 못한 분들이 꽤 많습니다. 이런 경우 상악동이라고 불리는 위 턱뼈 속의 빈 공간에 인공뼈를 식립해 준 뒤 임플란트 식립하는 '상악동 거상술 임플란트'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이름만 들어도 어려운 상악동 거상술, 도대체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지금부터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악동 거상술이란 무엇일까요?
상악동이란 위턱뼈 속의 비어있는 공간을 뜻합니다. 상악동과 잇몸뼈 사이에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는 만큼의 뼈가 남지 않았을 때, 잇몸뼈 상방에 위치한 상악동 하방 벽을 상방으로 들어 올리고 그 공간에 뼈를 채워 넣어서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는 뼈의 양을 확보하는 술식을 말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동반하기 때문에 상악동 거상술 임플란트는 임플란트 시술 중에서도 고난도로 손꼽히므로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실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경우,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원장님들의 분업과 협진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분야에도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개원 이후 지금까지의 환자들의 진료 결과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연구하여 세계 유수의 학술지에 그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대한민국 치의학 분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려 나가고 있습니다.

 

 

의료진의 실력이 검증이 되었다면, 그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바로 첨단 의료장비와 시스템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현재 전 세계 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첨단 덴탈 CT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하여 환자분 개개인을 위한 맞춤 진료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치과치료에 대한 공포 때문에 쉽사리 내원하지 못하는 환자분들을 위해 안전한 수면마취 임플란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식하 진정법’이라고도 불리는 수면마취 임플란트는 환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시술받을 수 있도록 환자의 감각을 이완시킨 후 치료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환자는 잠을 자는 것처럼 상황을 기억하지 못해 편안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치과 치료 시 막연한 두려움, 공포와 긴장 등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마취를 동반한 모든 수술은 마취과 전문의 입회하에 수술이 이루어지므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한 수술 진행이 가능합니다.

 

 

상악동 거상술 임플란트와 같은 고난도 시술을 진행한 경우, 짧게나마 환자분이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당일 입원실(회복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전문 간호인력이 함께하고 있기 때문에 환자분의 상태를 더욱 면밀하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개원 이래 지금까지 30,000건에 가까운 임플란트를 식립하며 결과로서 실력을 입증해내고 있습니다. 상악동 거상술 뿐만 아니라 앞니 임플란트, 가이드 임플란트, 노인 임플란트 틀니 등 모든 부분에 있어서 성공적인 치료를 해내고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