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 식립 전 뼈이식을 선행하는 이유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치아를 상실하게 됩니다. 노화의 증상 중엔 잇몸뼈 약화와 치주 질환, 그로 인한 치아 상실 등이 있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식립하려고 하셨을 때 잇몸뼈의 재건이 선행되어야 하는 경우가 흔하게 발생됩니다.

 

 

튼튼한 잇몸뼈는 임플란트 성공의 핵심이기 때문에 반드시 ‘뼈이식’이 선행되어야 하며 이러한 경우를 ‘뼈이식 임플란트’라고 부릅니다. 뼈이식 임플란트는 임플란트 시술 중에서도 고난도로 불리는 수술인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풍부한 경험과 검증된 실력을 통해 안전한 뼈이식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뼈이식 임플란트의 시술 과정은 어떻게 될까요?


뼈의 밀도가 치밀하고 단단할수록 임플란트 성공률은 매우 높아지기 때문에 뼈이식, 치조골 이식을 통해 충분히 뼈가 치밀하고 단단해지도록 시간을 두고 기다린 후 임플란트 수술을 합니다. 뼈의 흡수가 심하지 않아 적은 양의 뼈 이식을 하는 경우 임플란트를 식립하면서 함께 뼈 이식을 할 수 있지만, 뼈의 흡수가 심하여 많은 양의 뼈 이식이 필요한 경우에는 뼈 이식을 먼저 진행한 후 뼈가 형성이 되면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1.     먼저 임플란트를 심어야 할 곳의 치아를 발치합니다. 염증이 있다면 염증도 깨끗이 제거해야 뼈가 차오릅니다.

2.     발치한 자리의 연조직은 2주 정도면 아물게 되나, 안의 뼈가 아무는 데는 4~6주 정도가 걸리게 됩니다. 염증으로 인해서 없어진 뼈는 재생이 잘되지 않기 때문에 아물어 든 후에도 움푹 파여있습니다.

3.     움푹 패인 곳에 인공뼈를 채워 막을 덮은 후 봉합하는 시술을 하게 됩니다.

4.     인공뼈는 뼈가 부족한 부분에 자가골 생성에 도움을 주어 단단하고 치밀한 자가골로 대체될 수 있게 해주며, 2~3개월 정도 경과 후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을 가능하게 합니다.

5.     뼈이식 임플란트는 기존의 임플란트 보다 인공뼈와 자가골이 결합하여야 하는 시간이 2~3개월 정도 더 소요되며 결합된 후에는 자연치아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내가 뼈이식 임플란트를 받아야 하는 환자인지 어떻게 알아볼까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3차원 CT를 활용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3차원 CT의 경우 환자분의 뼈의 두께와 얇기 등을 360도 방향으로 세세하고 정확하게 검사하여 잇몸뼈의 잔량을 파악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턱뼈의 길이나 넓이, 깊이, 신경 구조물 등 해부학적 구조물을 모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오직 임플란트만을 위해 운영되는 임플란트 전용 수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독 층으로 구성된 임플란트 수술센터에는 수술 전후로 환자분들의 심신 안정을 돕기 위한 당일 회복실 또한 구비되어 있으며, 전담 간호인력이 함께하고 있어 더욱 안전한 수술이 가능합니다. 

 

 

또한 모든 의료진과 환자분은 수술 전 에어샤워실을 통과한 후 입장하기 때문에 외부 감염으로부터 더욱 안전하게 수술 진행이 가능합니다.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원장님들이 환자 한 분 한 분 정성스럽게 진료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내원하시어 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